설 연휴 온 가족이 함께하는 인천 체험 여행지는 어디
상태바
설 연휴 온 가족이 함께하는 인천 체험 여행지는 어디
  • 이성훈 기자
  • 승인 2019.01.29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관광공사, 설 연휴 아이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가족 체험 여행지 추천
▲ 인천관광공사는 29일 설 연휴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인천 체험 여행지를 소개했다. 강화도 송어빙어축제, 월미공원, 인천시티투어버스(위로부터, 자료=인천관광공사)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이성훈 기자] 인천관광공사는 29일 설 연휴를 맞아 아이와 함께 인천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가족 체험 여행지를 추천했다.

먼저 설명절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전통문화체험 행사가 눈에 띈다.

인천 월미공원에서는 오는 2월 5일과 6일 '2019년 설 명절 민속한마당'이 열린다.

덕담 비나리, 경기민요, 신 모둠놀이 등 흥겨운 전통공연 뿐만 아니라 관람객이 함께 참여하는 '민속놀이 경연대회', 복주머니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행사도 진행될 예정이다.

인천도호부청사에서는 제기차기, 투호, 윷놀이, 널뛰기 등 민속놀이 체험이 진행된다. 무료로 체험할 수 있으며 설 연휴를 맞아 전통체험을 통해 온 가족이 즐거운 추억을 남길 수 있다.

인천관광안내소 3개소(송도종합, 인천역, 월미도)에서는 설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행사를 개최한다. ▲대형윷놀이, 투호던지기 등 민속놀이 ▲연 만들기, 복주머니 만들기, 시티투어 2층버스 블록 만들기 등 체험이벤트 ▲가족단위 방문객에게는 즉석사진 촬영 및 인화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또한 인천관광안내소 11개소에서는 세뱃돈 봉투를 선착순으로 증정할 예정이다.

아이들과 함께하는 이색체험활동도 풍성하다.

'강화도 송어빙어축제'는 설 연휴에 많은 관광객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고려산 계곡에 위치한 신선저수지와 왕방마을 인산저수지에서 개최된다. 주변의 자연환경과 산책로, 얼음썰매 등 여러 즐길 거리와 이벤트는 물론 낚시 체험과 더불어 송어회, 송어구이, 송어튀김, 빙어튀김 등 겨울철 별미 먹거리 역시 풍성하다.

송도컨벤시아에서도 '상상체험키즈월드 실내썰매장'과 '공룡대전' 행사가 진행된다. 실내썰매장에서는 실내썰매 뿐만 아니라 철인3종 에어바운스, 짚라인, VR체험, 꼬마기차 등 즐길거리가 마련돼 있다. 공룡대전에서는 다양한 공룡모형 전시, 화석찾기 체험, 공룡 색칠하기 등의 체험이 가능하다.

닷새 간의 설 연휴를 맞이해 인천 내 호텔에서도 다양한 패키지 상품을 선보인다.

먼저 베스트웨스턴 하버파크호텔에서는 3가지 패키지 상품을 출시했다. ▲디럭스룸 1박 숙박권과 인천시티투어 탑승권, 시티투어 2층버스 블록 기념품이 구성되어 있는 '인천시티투어 패키지' ▲디럭스룸 3박 투숙 시 1박이 무료로 제공되는 '설 서프라이즈 패키지' ▲디럭스룸 1박 숙박권과 스노우 파크 입장권(2매)으로 구성된 '키즈 눈썰매 패키지'다.

그랜드 하얏트 인천은 2월 1일부터 6일까지 설날 가족여행으로 '플레이 인 짐보리 패키지'를 선보일 예정.

패키지에서는 1박 숙박권과 함께 ▲다양한 재질과 질감을 가진 짐보리를 체험할 수 있는 '짐보리 플레이존' ▲장난감을 마음껏 가지고 놀 수 있는 '맥포머스와 클릭포머스 존' ▲닌텐도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닌텐도 플레이 존'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플레이존에서는 온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제기차기, 투호 던지기, 비석치기 등 한국 전통 놀이도 체험할 수 있다.

설맞이 선물이 듬뿍, 특별이벤트도 진행된다.

인천 전통시장에서는 설맞이 다채로운 행사를 개최한다.

먼저 가좌시장에서는 1월 29일과 30일 ▲2만원 이상 구매고객 대상 선착순으로 떡국 떡 증정 이벤트 ▲3만원 이상 구매고객 대상 민화 파우치 만들기 체험행사 ▲우리민요 버스킹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신기문화관광시장에서는 1월 29~31일 ▲3만원 이상 구매고객 선착순 100명 대상 휴지, 세제, 등 생활용품 선물 증정 ▲구매고객 대상 새해기원 캘리그라피를 넣은 연 제공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인천시티투어는 설 연휴기간(2.2.~6, 설날(2.5) 휴무) 동안 한복 착용 및 돼지띠 탑승 고객에게 시티투어 무료 탑승 행사를 진행한다.

그리고 ▲이용권 1매 구매 시 1매를 추가 증정하는 1+1 이벤트 ▲인천e음전자상품권(舊인처너카드)으로 탑승권 구매 시 본인 포함 동반 4인까지 40% 할인 ▲2019 황금돼지해 행운을 미리 점쳐보는 포춘 쿠키 이벤트 등 가족과 함께 인천여행을 더욱 알차게 즐길 수 있다.

또한 인천관광공사에서는 2월 2~8일 '이번 설에는 인천에서 놀면 돼지~' 온라인 인증샷 이벤트를 개최한다.

이벤트 기간 중 다녀온 인천여행 사진을 개인 소셜미디어에 업로드 후 공사 블로그 이벤트 페이지에 댓글로 달면 추첨을 통해 시티투어 2층버스 블록 기념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인천관광공사 민준홍 국내관광팀장은 "이번 설은 주말을 포함한 5일 간의 황금연휴로 인천여행을 통해 다양한 혜택도 받아가고 즐거운 명절이 되길 기대한다"며 "올해에도 특색있고 다양한 인천의 관광자원과 매력을 알리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성훈 기자 hoonls@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