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화당 "황교안 대표는 5.18망언 관련자 징계부터 하라"
상태바
민주평화당 "황교안 대표는 5.18망언 관련자 징계부터 하라"
  • 석희열 기자
  • 승인 2019.02.28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당이 합의한 선거제 개혁 결단도 촉구... 합의 위반은 패스트트랙의 명분?
▲ 박주현 평화당 수석대변인은 28일 황교안 한국당 신임 대표에게 5.18망언 관련자 징계부터 하라고 촉구했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석희열 기자] 민주평화당은 28일 황교안 자유한국당 신임 대표에게 5.18망언 관련자 징계부터 처리할 것을 촉구했다.

또 지난해 12월에 5당 간에 합의한 선거제 개혁에 협조하라고 요구했다.

박주현 평화당 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내어 "자유한국당은 탄핵과 선거참패 후 비상대책위를 만들어 혁신을 하겠노라 했지만 혁신의 내용은 없었고 결국 전당대회를 거치며 태극기부대화하고 말았다"며 이렇게 말했다.

사실 한국당 당대표 후보와 최고위원 출마자가 5.18에 북한군이 개입했다는 등 시대착오적인 망언을 해 국민적 분노가 들끓었지만 당 비대위는 전당대회 출마자라는 이유로 징계를 유보했다.

특히 5.18망언으로 논란의 중심에 선 김순례 의원은 이번 8.27전당대회에서 한국당 최고위원에 당선됐다.

이에 박주현 대변인은 "신임 황교안 대표는 가장 우선적으로 전당대회 출마를 이유로 보류된 징계를 처리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아울러 자유한국당은 지난해 12월의 의원정수확대 10% 이내에서 연동형으로 개혁한다는 선거제 개편 합의를 그동안 전당대회를 이유로 미뤄왔으나 이제는 결단을 내려야 한다고 황 대표를 압박했다.

박 대변인은 "당시 자유한국당이 선거제 개혁 이후 곧바로 개헌 논의 시작이라는 문구를 집어넣는 등 적극적으로 합의했으므로 이 합의 위반이 패스트트랙을 위한 충분하고도 넘치는 명분이 된다는 점을 분명히 밝혀 둔다"고 말했다.

석희열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