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체육계 '부정과 비리 조사' 본격화 전망
상태바
서울시 체육계 '부정과 비리 조사' 본격화 전망
  • 김용숙 기자
  • 승인 2019.03.11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의회 행정사무조사 의결... 김태호 의원, 근본적인 개선 이뤄져야
▲ 서울시의회 민주당 김태호 의원(사진)이 대표발의한 '체육단체 비위근절을 위한 행정사무조사요구서'가 지난 8일 시의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이에 따라 서울시 체육계의 '부정과 비리 조사'가 본격화될 전망이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용숙 기자] 서울시 체육계에서 끊임없이 발생하는 부정과 비리 문제 진상규명을 위한 행정사무조사가 본격화될 예정이다.

서울시의회 민주당 김태호 의원(강남4)이 대표발의한 '체육단체 비위근절을 위한 행정사무조사요구서'가 지난 8일 시의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김 의원이 발의한 요구안은 △서울시체육회의 부적절한 인사 및 직무유기 의혹 문제 △서울시태권도협회의 승부조작 및 불투명한 회계운용 문제 △산하 회원종목단체들의 부적절한 운영 의혹 일체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조사특별위원회를 통해 서울시체육회의 방만한 운영과 관리 소홀로 인한 불공정 사례를 밝혀내고 서울시 체육계의 절차와 과정이 객관적이고 공정하게 추진되는데 이바지할 걸로 기대된다.

김태호 의원은 10일 "체육계 부정과 비리 문제가 그동안 고질적인 병폐로 자리 잡혀 반복적으로 제기돼 왔다"면서 "이번 행정사무조사가 일시적인 소나기 피해가기식에 그치지 않고 철저한 조사와 진상규명으로 근본적인 개선이 이뤄지도록 총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용숙 기자 news7703@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