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그리스' 팝시컬 그룹 티버드, '롹스타'로 데뷔
상태바
뮤지컬 '그리스' 팝시컬 그룹 티버드, '롹스타'로 데뷔
  • 송정은 기자
  • 승인 2019.03.14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 정오 '롹스타' 발매... 레트로 댄스곡으로 뜨거운 열정 담아
▲ 신춘수 프로듀서가 2019 ALL NEW 뮤지컬 '그리스'와 함께 새롭게 선보이는 팝시컬 그룹 티버드가 14일 정오 데뷔 앨범 '롹스타(ROCK STAR)'를 발매했다. (앨범 자켓=오디엔터테인먼트)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송정은 기자] 신춘수 프로듀서(오디컴퍼니 대표)가 2019 'ALL NEW' 뮤지컬 <그리스>와 함께 새롭게 선보이는 팝시컬 그룹 티버드가 핑크레이디에 이어 14일 정오 데뷔 앨범 '롹스타(ROCK STAR)'를 발매했다.

영한, 나라, 태오, 석준, 동욱, 5명의 멤버로 구성된 티버드의 데뷔 앨범 타이틀곡 '롹스타(ROCK STAR)'는 90년대로 다시 돌아간 것 같은 레트로 사운드 위에 다섯 멤버의 탄탄한 발
성을 기본으로 한 매력적인 목소리가 어우러져 탄생한 곡이다.

90년대에 유행했던 드럼샘플을 기반으로 한 리듬위에 세련된 기타리프, 그리고 펑키한 신스베이스 사운드를 더해 네오레트로(Neo-Retro) 라는 트랙을 완성했다.

뮤지컬 <그리스> 메인 캐스트들로 이뤄진 5명 멤버 각각의 보컬이 돋보이는 멜로디와 뮤지컬이 상상되는 유니즌을 더해 티버드만의 색깔을 표현했다.

뿐만 아니라 가사엔 롹스타가 되고 싶은 신인들의 뜨거운 열정을 담아 이 시대의 청년들에게 '우리 모두가 롹스타가 될 수 있다'는 용기와 공감을 준다.

수록곡 'Love is here'는 타이틀곡 '롹스타'와는 다른 느낌의 조금은 따뜻하고 부드러운 곡으로 티버드 멤버들의 보컬적인 면모를 엿볼 수 있다.

지난 사랑의 상처로 마음의 방에 갇혀 있는 연인에게 "두 눈을 뜨고 커튼을 젖혀 창밖을 봐요, 두 발을 딛고 작은 방에서 나와 너의 문을 활짝 열어줘" 등의 가사로 제목 그대로 다시 사랑(LOVE)이 여기에(HERE) 왔으니 아름다운 세상으로 나와 달라는 메시지를 담았다.

새로운 사랑에 대한 용기를 담은 서정적인 가사가 부드러운 멜로디와 함께 티버드만의 성숙하지만 달콤한 목소리를 통해 전달돼 '팝시컬(POPSICAL)'의 또 다른 음악적 색깔을 잘 보여준다.

정식 데뷔 전인 지난 2월 뮤지컬 <그리스> 쇼케이스 무대에서 탄탄한 보컬과 어우러지는 여유로운 퍼포먼스로 대중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은 바 있는 티버드는 앨범 발매 이후 다양한 음악 프로그램에 출연하는 등 본격적인 활동을 이어 나간다.

이후 4월 개막하는 뮤지컬 <그리스>에서 다양한 역할에 캐스팅돼 무대에 오르는 티버드는 가수와 배우의 한정된 영역의 경계를 허무는 멀티 엔터테이너로서의 행보를 확실히 보여줄 예정이다.

'ALL NEW' 뮤지컬 <그리스>는 4월 30일부터 서울 구로구 디큐브아트센터에서 공연되며 공연 티켓은 예스24, 하나티켓, 인터파크 티켓 예매 사이트에서 예매할 수 있다.

송정은 기자 beatriceeuni@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