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박영선·김연철 후보자 임명 강행은 대국민 선전포고"
상태바
자유한국당 "박영선·김연철 후보자 임명 강행은 대국민 선전포고"
  • 송정은 기자
  • 승인 2019.04.02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 국민의 탈락 심판을 받은 것(?)... 두 후보자 지명철회 및 조국·조현옥 수석 경질 촉구
▲ 자유한국당은 2일 국회 인사청문보고서 채택이 불발된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후보자와 김연철 통일부 장관 후보자의 임명 강행은 대국민 선전포고라며 지명 철회를 촉구했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송정은 기자] 자유한국당은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후보자와 김연철 통일부 장관 후보자의 임명 강행은 대국민 선전포고라고 청와대에 엄중 경고했다.

이민희 한국당 원내대변인은 2일 논평을 내어 "역대 최악으로 꼽힐만한 3.8 개각 7명의 장관 후보자 중에서 2명이 낙마했지만 청와대는 오히려 이를 명분삼아 나머지 5명의 후보자를 임명 강행하려 한다는 우려가 높다"며 이렇게 말했다.

특히 박영선 후보자와 김연철 후보자를 거론하며 "도덕성과 업무 능력에서 이미 국민의 탈락 심판을 받은 것과 같다"면서 두 후보자의 지명 철회를 요구했다.

이 대변인은 먼저 "박영선 후보자는 특혜 패딩과 새치기 특혜 진료, 주정차 과태료 면제와 정치자금법 위반, 3억 원대 리모델링 비용의 건설사 대납 등 각종 의혹에 대해 제대로 된 해명도 못하면서 오히려 거짓 CD 발언으로 자신의 청문회를 야당 대표에 대한 정치공작의 장으로 변질시켰다"며 "이런 박 후보자가 장관이 된다면 중소벤처기업인과 국민에 대한 모독"이라고 밝혔다.

이어 김연철 후보자에 대해 "사드가 배치되면 나라가 망하고 천안함 폭침은 우발적 사건이며 금강산 관광객 피살 사건은 어차피 겪었어야 할 통과의례라고까지 했다"며 "이런 자가 장관이 된다면 과연 누구를 위한 정책을 펴고 어떤 통일을 지향하겠냐"고 날을 세웠다.

이만희 원내대변인은 문재인 대통령에게 박영선·김연철 후보자 지명 철회와 함께 부실 인사 검증 책임을 물어 조국·조현옥 수석의 즉각 경질을 촉구했다.

문재인 대통령은 그러나 오는 8,9일께 박영선·김연철 후보자를 비롯해 문성혁 해양수산부 장관 후보자, 진영 행정안전부 장관 후보자, 박양우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후보자를 임명할 것으로 보인다.

송정은 기자 beatriceeuni@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