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창립 40년 기념 대작 뮤지컬 '점박이 공룡 대모험: 뒤섞인 세계' 개막
상태바
EBS 창립 40년 기념 대작 뮤지컬 '점박이 공룡 대모험: 뒤섞인 세계' 개막
  • 이지연 기자
  • 승인 2019.04.24 1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23일~8월 25일 서울 우리금융아트홀... 최신 미디어 기술로 구현한 역동적인 무대 연출 돋보여
▲ EBS 창립 40주년 기념 대작 뮤지컬 <점박이 공룡 대모험 : 뒤섞인 세계>가 오는 7월 13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우리금융아트홀에서 개막해 8월 25일까지 공연된다. (포스터=모티브히어로)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이지연 기자] 한국교육방송(EBS) 창립 40주년 기념 대작 뮤지컬 <점박이 공룡 대모험 : 뒤섞인 세계>가 오는 7월 13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우리금융아트홀에서 개막한다.

한국교육방송공사(EBS)와 ㈜드림써치씨앤씨가 주최하고 ㈜쇼노트와 ㈜하늘이엔티가 제작하는 EBS 창립 40주년 기념 뮤지컬 ‘점박이 공룡대모험 : 뒤섞인 세계’가 오는 7월 13일부터 8월 25일까지 우리금융아트홀에서 초연한다.

뮤지컬 <점박이 공룡대모험 : 뒤섞인 세계>는 국내 대표 공룡 IP(Intellectual Property)인 '점박이 한반도의 공룡'을 기반으로 한 트랜스 미디어 스토리텔링 콘텐츠다.

그간 다큐멘터리, 애니메이션, 공룡 정보프로그램까지 영역을 확장하며 대표 공룡 브랜드로 자리매김한 '점박이 시리즈'가 이번에는 뮤지컬로 관객들을 만나는 것이다.

2008년 EBS TV 다큐멘터리 <한반도의 공룡>으로 첫 선을 보인 '점박이 시리즈'는 당시 성인 대상 다큐멘터리 프로그램 사상 최고의 시청률을 기록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이후 2012년 한국 애니메이션 영화로는 두 번째로 100만 관객을 돌파한 극장용 장편 애니메이션 '점박이 : 한반도의 공룡 3D', 2018년 한국과 중국 전역에서 개봉한 '점박이 한반도의 공룡 2 : 새로운 낙원' 등을 통해 한국과 중국은 물론 전 세계 관객들로부터의 관심과 인기를 증명했다.

또한 2018년 TV 퍼펫 버라이어티쇼라는 새로운 개념으로 제작 방영된 EBS 공룡 정보프로그램 <점박이 공룡대백과> 역시 에듀테인먼트 콘텐츠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며 공룡 '점박이'에 대한 변함없는 인기를 실감하게 했다.

'아시아의 티라노사우르스'라 불리는 최강의 육식 공룡 '타르보사우르스'를 캐릭터화한 '점박이'는 다큐멘터리에서 처음 등장한 이후 애니메이션, 공룡 정보프로그램 등을 통해 그 세계관의 깊이와 폭이 확장됐다.

이번 뮤지컬 <점박이 공룡대모험 : 뒤섞인 세계>는 공룡의 모습과 움직임을 최대한 사실적으로 재현하기 위해 개발된 애니메트로닉스 공룡들과 Full 3D 입체영상 등 최신 미디어기술로 구현한 역동적인 무대 연출이 돋보인다.

'점박이 시리즈'의 세계관으로 통하는 또 하나의 입구를 열어줄 것이라는 기대감을 낳고 있다. 이는 또한 트랜스 미디어 스토리텔링을 통한 콘텐츠 다각화를 보여주는 대표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뮤지컬 <점박이 공룡대모험 : 뒤섞인 세계>는 △뮤지컬 <비틀깨비> 등 가족 뮤지컬의 천만 감독 허승민 연출 △뮤지컬 <구름빵> 등의 신경미 작곡 및 음악감독 △뮤지컬 <금란방> <모래시계>의 박해림 작가 등 국내 최정상 스태프가 아이들은 물론 어른들까지도 함께 즐길 수 있는 완성도 높은 작품을 준비한다.

여기에 <헤드윅> <젠틀맨스 가이드: 사랑과 살인편> 등의 연극뮤지컬과 국내외 유명 가수의 콘서트로 대표 라이브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자리매김한 ㈜쇼노트와 패밀리엔터테인먼트의 탑티어 ㈜하늘이엔티의 제작 및 유통 노하우가 결합된다.

여타 대극장 상업 뮤지컬에 뒤지지 않는, 공룡 뮤지컬계의 한 획을 그을 하이엔드 창작 가족 뮤지컬의 등장을 예고하고 있다.

뮤지컬 <점박이 공룡대모험 : 뒤섞인 세계>는 애니메트로닉스, 퍼펫, 와이어로 구현되는 다양한 크기와 형태의 공룡과 인간과 공룡 세계의 혼종을 형상화한 무대 미술, 조명, Full 3D 입체영상 등 최신 기술이 융합된 무대를 통해 환상적이고 압도적인 경험과 감동을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2019년 여름 공룡 콘텐츠의 새로운 리더가 될 뮤지컬 <점박이 공룡대모험 : 뒤섞인 세계>는 인터파크티켓을 통해 4월 25일 오후 2시부터 티켓 판매를 시작한다. 러닝타임은 약 70분이다.

이지연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