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니 효능은? 먹는법과 부작용 살펴보니
상태바
노니 효능은? 먹는법과 부작용 살펴보니
  • 주영은 기자
  • 승인 2019.05.01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니 효능은? 먹는법과 부작용 살펴보니

당뇨에 좋은 음식 ‘노니’가 뜨거운 감자로 떠오르고 있다.

미란다 커, 박진영 건강비결이 ‘노니’로 알려졌기 때문이다. 최근 TV 채널 SBS ‘집사부일체’에서는 박진영 아침 식단으로 기적의 열매 ‘노니’가 소개됐다.

노니는 70여개의 꽃을 피운 뒤 하나의 열매 만을 맺어 오래 전부터 원주민들이 신이 주신 과일이라 믿으며 미용을 위해 귀하게 먹었다고 한다. 하지만 노니는 냄새가 특이하고 역한 편이며 맛은 쓰다.

대표적인 노니효능은 피부미용, 노화방지, 면역력증진 등에 좋으며 고혈압을 예방해줄 뿐만 아니라 항암효과 및 항산화 효과에도 효능이 있다. 또한 몸의 신진대사를 활발히 하고 피로회복에도 좋아 쉽게 피로해지는 현대인들에게는 제격이다.

노니는 주로 주스나 가루로 먹는데 노니 주스의 경우 열을 가하게 되면 비타민C가 파괴되기 때문에 저온에서 추출한 제품을 골라야 한다. 노니 가루의 경우에는 브로콜리, 사과, 청포도, 물 등을 함께 넣고 해독 주스를 만들어 먹으면 디톡스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요플레나 요거트 등에 섞어 먹을 수도 있다.

하지만 노니 섭취 시 주의해야 할 사항이 있다.

노니주스 부작용은 노니를 너무 많이 먹을 경우 복통과 설사를 유발한다. 또 노니 원액 부작용은 노니 신장 질환이나 고혈압 환자에게 고칼륨혈증을 일으킬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이에 노니는 하루 노니 분말 섭취량인 1~3g을 지켜 먹는 게 좋다.

주영은 기자 chesil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