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DN, 공공상생연대기금에 특별성과급 7억5000만원 출연
상태바
한전KDN, 공공상생연대기금에 특별성과급 7억5000만원 출연
  • 이성훈 기자
  • 승인 2019.05.03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사 합의로 특별성과급 전액 일자리 창출에 지원... "노사가 공동으로 성과급 자진반납 합의 결과"
▲ 한전KDN 노사는 3일 비정규직 처우 개선과 청년 취업 지원 등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재)공공상생연대기금에 특별성과급 7억5824만6618원을 출연했다. (사진=한전KDN)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이성훈 기자] 한전KDN은 3일 비정규직 처우 개선과 청년 취업 지원 등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재)공공상생연대기금에 기금 7억5000만원을 출연했다고 밝혔다.

한전KDN은 성과연봉제 확대 도입 장려를 위해 정부에서 지원했던 특별성과급을 직원들에게 지급하는 대신 일자리 창출에 전액 사용하기로 지난해 말 노사가 뜻을 모았다.

이에 따라 이번에 이사회 의결을 통해 특별성과급 7억5000만원을 (재)공공상생연대기금에 출연하게 된 것.

이번 기금 출연은 회사와 노동조합이 공동으로 자진 반납을 합의하고 임직원의 자발적인 참여로 마련된 재원이라 더욱 의미가 깊다.

박성철 한전KDN 사장은 특별성과금 기금 출연에 대해 "좋은 일자리 창출을 위한 정부의 노력에 동참하기 위해 노사가 합심하여 이룬 결과물"이라며 "특별성과급 중 나머지도 일자리 창출을 위한 재원으로 사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재)공공상생연대기금은 성과연봉제 확대 폐기에 따른 인센티브를 공공기관으로부터 환수해 일자리 창출에 활용하기 위한 목적으로 2017년에 설립된 재단법인이다.

이성훈 기자 hoonls@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