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L 이해봉 연구원, 심폐소생술로 소중한 생명 구해
상태바
KTL 이해봉 연구원, 심폐소생술로 소중한 생명 구해
  • 이성훈 기자
  • 승인 2019.05.17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등대처로 심정지 환자 생명 살려... 영등포시설관리공단에서 감사장 받아
▲ 서울 영등포구시설관리공단에서 운영 중인 영등포 스포츠클라이밍 경기장에서 발생한 심정지 환자에 대한 초동대처(심폐소생술)로 인명을 구하는데 크게 기여한 공로로 17일 공단으로부터 감사장을 받은 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 이해봉 연구원(왼쪽에서 두번째). (사진=KTL)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이성훈 기자] 심폐소생술로 소중한 생명을 구한 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 이해봉 연구원이 화제다.

국내 유일의 공공 종합시험인증기관인 한국산업기술시험원은 17일 "소중한 인명을 구한 공로로 KTL 의료기기평가센터 이해봉 연구원이 서울 영등포구시설관리공단으로부터 감사장을 수여받았다"고 밝혔다.

이해봉 연구원은 지난 1일 오후 4시19분께 영등포구시설관리공단 공공여가팀에서 운영 중인 영등포 스포츠클라이밍 경기장에서 발생한 심정지 환자에 대한 초동대처(심폐소생술)로 인명을 구하는데 크게 기여했다.

이해봉 연구원은 "KTL에서 의료기기 시험검사를 담당하며 제세동기를 시험해 본 경험이 있어 응급환자가 발생한 상황에서도 당황하지 않고 능숙하게 사용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 연구원은 이어 "수행하고 있는 업무가 생명을 살리는데 도움이 됐다는 것에 보람을 느끼고 이번 일에 대해 응원과 격려를 해주신 많은 분께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성훈 기자 hoonls@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