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DN, 세방전기에 신재생에너지 시험설비 무상임대 계약
상태바
한전KDN, 세방전기에 신재생에너지 시험설비 무상임대 계약
  • 이성훈 기자
  • 승인 2019.05.28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 R&D 동반성장 취지... 중소기업의 기술경쟁력 제고 기대
▲ 에너지 ICT 공기업 한전KDN은 28일 혁신형 중소기업인 세방전기에 신재생에너지 시험설비를 무상으로 임대하는 계약을 체결했다.(사진=한전KDN)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이성훈 기자] 에너지 ICT 공기업 한전KDN은 28일 중소기업과 동반성장을 통한 사회적 가치창출을 위해 혁신형 중소기업인 세방전기에 신재생에너지 시험설비를 무상으로 임대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에 무상으로 임대하는 시험설비는 신재생에너지 연구 및 솔루션 개발에 필수적인 ESS(에너지저장장치) 및 PCS(전력변환장치)다.

'신재생에너지 3020 이행계획' 등 정부의 전폭적인 지원 아래 기업 간 기술경쟁이 날로 치열해지는 상황에서 고가의 시험설비를 무상으로 지원함으로써 중소기업의 기술경쟁력 제고에 크게 기여할 걸로 기대된다.

한전KDN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공기업인 한전KDN과 중소기업이 상생협력 관계를 다지는 모범사례가 될 것으로 생각하며 향후 에너지 분야 중소기업의 R&D를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전KDN은 광주전남지역 중소기업 대상으로 무료 보안컨설팅, 중소기업 홈페이지 보안관제, 에너지ICT스타트업 육성을 위한 창업경영자금, 협력연구개발 등 다양한 지원 활동을 통해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에 앞장서고 있다.

이성훈 기자 hoonls@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