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준씨 송환 D데이 정치권 충돌
상태바
김경준씨 송환 D데이 정치권 충돌
  • 석희열 기자
  • 승인 2007.11.16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범여권 연일 총공세... 한, 저격수 전진배치 정면 대응

▲ BBK주가조작 사건의 핵심인물인 김경준(오른쪽)씨가 오늘 오후 6시20분 인천공항으로 송환됨에 따라 정치권이 폭풍전야의 긴장감 속에 하루를 보내고 있다.
ⓒ 데일리중앙
이명박 한나라당 대선 후보의 연루설이 제기된 BBK주가조작' 사건의 뇌관을 쥐고 있는 김경준(41)씨의 16일 오후 귀국을 앞두고 정치권이 정면 충돌하고 있다.

대통합민주신당 등 범여권은 김씨의 송환을 올 대선의 최대 승부처로 보고 연일 공세를 취하고 있고 무소속 이회창 후보 쪽도 이명박 후보를 전방위 압박하고 나섰다. 이에 한나라당과 이명박 후보 쪽은 김경준씨의 송환 파장을 차단하는데 온 힘을 쏟고 있다.

곳곳에서 '시학폭탄'이 터질 수도 있는 김씨의 송환을 계기로 정치권이 폭풍전야의 긴장감 속에 하루를 보내고 있다.

김효석 통합신당 원내대표는 16일 "한나라당이 김경준 귀국을 앞두고 이성을 잃은 것처럼 보인다. 민란을 선동하더니 검찰을 대놓고 협박한다"며 "엊그제 홍준표 의원은 '이명박 후보 관련 여부를 수사해 발표하거나 흘리면 안 된다. 우리가 정권 잡으면 반드시 손보겠다'고 했다. 마치 3류 조폭 영화를 보는 것같다"고 비난했다.

그는 이어 "한나라당이 거짓협박으로 모자랐는지 공작설을 끊임없이 유포한다. 박계동 의원은 국정원이, 홍준표 의원은 검찰이, 정형근 의원은 대통합민주신당이 공작하고 있다고 한다"며 "아무리 검찰을 협박해도 국민들이 검찰을 지켜줄 것이다. 검찰은 당당하고 자신있게 수사에 임해주길 부탁한다"고 말했다.

우윤근 당 클린선거대책위원회 총괄본부장도 "홍준표, 정형근, 박계동 의원이 제기하고 있는 귀국 공작설이야말로 철저하게 계획된 공작"이라며 "홍준표 의원의 'BBK 공작팀이 있다. 정치검찰을 색출하겠다'는 말은 협박 공갈이고 허위사실 유포"라고 검찰을 두둔하고 나섰다.

정봉주 의원은 "검찰은 2000, 2001년 당시 BBK 이명박 후보 연루를 조사하지 않았고, 금감원도 증권업협회로부터 주가조작 의혹 제보를 접수했음에도 이 후보와 옵셔널벤처스에 대해 조사하지 않았다"며 "따라서 검찰과 금감원 수사 입증 결과, 이 후보가 연루되지 않았다는 한나라당 주장은 사실왜곡, 날조"라고 공격했다.

한편 무소속 이회창 대선 후보는 이날 "BBK 문제가 이렇게 대선에 큰 이슈로 된 이상 빨리 그 진상이 밝혀져야 한다"며 "검찰은 정치적 고려나 정략적 의도에 좌우되지 않고 공정하고 철저하게 그리고 신속하게 진실을 밝혀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고 이혜연 대변인이 전했다.

이에 맞서 한나라당은 당내 '저격수'들을 전진 배치하여 검찰과 대통합민주신당을 공강도 압박하며 정면 대응하고 있다.

안상수 원내대표는 이날 주요당직자회의에서 "(BBK주가조작 사건과) 이명박 후보가 관련이 없음은 2001년에 김경준 답변서, 금감원 조사, 검찰 조사에서 이미 결론이 난 것"이라며 "이렇게 결론이 난 사안에 대해서 떠들썩한 것은 여당이 각종 의혹을 부풀렸기 때문"이라고 통합신당을 비난했다.

안 원내대표는 "김경준이 하필 대선을 한 달 앞둔 이 시점에 귀국해서 처벌을 받겠다고 나선 이유가 이명박 후보 흠집내기 밀약이나 정치공작에 의한 것이 아니기를 진심으로 바란다"며 "그러나 그런 의혹이 사실로 드러날 경우 국민과 함께 이것을 바로잡을 것이고 모든 법적 대응을 강구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심재철 원내수석부대표는 '법적 대응'에 대해 "가족이나 변호인 등 주변에서 김경준과 같이 움직이면서 얘기하는 그런 부분도 포함될 것"이라며 "그래서 국면을 자신들에게 유리하게 이끌려고 '카더라' 라는 형식을 빌어서 잘못 얘기하고 하는 것들에 대해서는 강력하게 대응 하겠다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박형준 대변인은 논평을 내어 "김경준 사건의 실체는 이제 검찰의 손에 달려 있다. 이미 검찰은 이름을 다섯 개나 가지고 돈 세탁과 공금횡령을 한 김경준 사건의 실체에 대하여 알고 있을 것"이라며 "검찰이 수사결과발표까지 수사내용을 유출하는 '의도하지 않은 정치공작'의 희생물이 되지 않길 촉구한다"고 말했다.

박계동 의원은 "BBK주가조작 사건이 아니고 사기횡령사건"으로 바로잡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석희열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