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에 첫눈... 내일 밤 한차례 더 함박눈
상태바
서울에 첫눈... 내일 밤 한차례 더 함박눈
  • 이성훈 기자
  • 승인 2007.11.19 2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9일 밤 서울에 올 들어 첫눈이 내렸다. 서울의 한 고등학교에서 수업을 마친 학생들이 밤늦게 눈 내린 교정을 걸으며 귀가하고 있다.
ⓒ 데일리중앙 이성훈
▲ 19일 밤 9시50분 현재 한반도 상공에서 찍은 위성사진. (자료=기상청)
19일 밤 서울에 올 들어 첫눈이 내렸다. 첫눈치고는 꽤 많은 적설량을 보여 1cm가량 쌓였다.

밤 사이 경기 북부와 강원 지방에는 최고 5cm 안팎의 다소 많은 눈이 쌓이는 곳도 있을 것으로 보여 주의가 요구된다.

기상청은 북서쪽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아 이날 밤 중부지방을 시작으로 전국적으로 한두차례 비나 눈이 오겠다고 예보했다.

특히 경기 북부와 강원도에는 1~5cm의 눈이 쌓이고 충청도와 울릉도·독도에는 1~3cm의 눈이 내릴 것으로 보인다.

기상청은 산간지방의 경우 영하권으로 기온이 떨어지면서 도로가 얼어 빙판으로 변할 가능성이 높다고 밝히고 운전자들의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밤사이 바다의 물결도 2~4m로 점차 높게 이는 곳이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서해와 동해상에는 물결이 높게 일고 강한 바람과 함께 천둥·번개가 내리치는 곳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번 눈은 20일 오전 경기서해안부터 점차 그치겠으나 북서쪽에서 다시 기압골이 다가오면서 중부지방은 밤부터 또 한차례 비나 눈이 더 내릴 것으로 예보됐다.

이성훈 기자 hoonls@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