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국가대표’ 700만 돌파 앞두고 겹경사
상태바
영화 ‘국가대표’ 700만 돌파 앞두고 겹경사
  • 뉴스와이어
  • 승인 2009.09.06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뉴스와이어)
태극마크와는 전혀 어울리지 않는 녀석들이 대한민국 최초의 스키점프 국가대표로 거듭나는 과정을 그린 영화 <국가대표>(제작 KM컬쳐㈜ㅣ배급 쇼박스㈜미디어플렉스ㅣ감독 김용화 ㅣ출연 하정우 성동일 김지석 김동욱 최재환 이재응)가 지난 9월 5일, 제 17회 이천 춘사대상영화제 시상식에서 총 6개 부문의 상을 휩쓰는가 하면, 2009 평창 FIS 스키점프대륙컵대회에서 김현기 선수가 금메달을 획득하며 그야말로 겹경사를 맞았다.

영화 <국가대표>, 상복 터졌다!!
이천 춘사대상영화제 총 6개 부문 수상 & 스키점프대회 금메달 차지!!

4주 연속 박스오피스 1위, 4주 연속 주요 예매사이트 예매율 1위 석권, 역대 영화 사상 최고 평점 기록 등 폭발적인 입소문과 시원한 흥행 뒷심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영화 <국가대표>가 전국 관객 700만 돌파를 앞두고, 제 17회 이천 춘사대상영화제 시상식에서 최우수 작품상과 더불어 총 6개 부문의 상을 휩쓰는 국가대표급 수상 결과를 내놓았다. 이번 시상식은 <박쥐>, <과속스캔들>, <쌍화점>, <미인도>, <김씨표류기> 등 작품성과 흥행성을 두루 갖춘 총 18편이 본선에 진출해 그 어느 때보다 팽팽한 접전을 벌였다고. 이중 <국가대표>가 영화의 작품성과 완성도를 높이 평가 받아 영화제의 최고상이라 할 수 있는 ‘최우수 작품상’을 당당히 거머쥐는 영예를 안았다. 또한 대한민국 최초 스키점프 국가대표로 열연해 탄탄한 연기력과 완벽한 팀웍을 선보였던 하정우, 김지석, 김동욱, 최재환, 이재응이 ‘공동연기상’을 단체 수상하는 특별한 기쁨을 누렸다. 더불어 극중 국가대표팀 코치로 색다른 연기변신을 선보인 성동일이 ‘남우조연상’을, 극중 ‘밥Bob’의 친엄마 역으로 진한 눈물을 자아냈던 이혜숙이 ‘여우조연상’을 수상했고, 그 밖에도 영화의 실감나고 규모감있는 올림픽 경기장면을 완벽히 구현한 CG팀과 생생하고 효과적인 사운드로 관객들의 오감을 사로잡았던 음향팀이 각각 ‘영상 기술상’과 ‘음향 기술상’을 수상해 영화 <국가대표>는 이번 영화제 총 6개 부문의 상을 휩쓸며 최고의 스포트라이트를 받았다. 이는 김용화 감독의 완벽한 연출력, 실력파 배우들의 열연, 그리고 각 분야 스탭들의 탄탄한 실력과 열정이 더해지며 영화의 진가가 다방면에서 유감없이 발휘된 결과라 할 수 있다고. 그리고 이와 더불어 지난 9월 3일부터 5일까지 평창 알펜시아 스키점프 경기장에서 개최된 ‘2009 평창 FIS 스키점프대륙컵대회’에서 스키점프 국가대표 ‘김현기’ 선수가 지난 3일 K-98 경기에서 은메달을 획득한 데 이어, 5일 K-125 경기에서 금메달을 획득한 우승 소식을 전해왔다. 최근 영화의 흥행과 더불어 실제 선수들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전해진 이번 우승 소식은 대한민국 스키점프의 세계적인 실력과 불굴의 의지를 다시 한 번 증명하는 동시에 스키점프를 응원하는 국민들에? ?희망과 감동을 전하고 있어 더욱 화제다. 이처럼 영화 <국가대표>는 영화제에서의 수상 소식에 이어 실제 선수들의 우승 소식까지 겹경사로 이어지며 지금의 흥행 돌풍에 더욱 가속도가 더해지리라 예상되고 있으며, 현재 개봉 6주차이자 극장가의 비수기인 9월에 접어들었음에도 꾸준히 최고의 관객 점유율을 유지하며 4주 연속 박스오피스 정상 자리를 지키고 있다.

짜릿한 감동! 폭발적인 입소문! 시원한 국가대표급 흥행돌풍!

총 제작비 110억 원, 3년 여의 준비 및 제작 기간, 장장 7개월 간의 촬영 등 규모 있는 프로덕션으로 큰 화제를 모으고 있는 영화 <국가대표>! 경기 시 하늘을 나는 순간의 스케일과 리얼함을 포착하기 위해 10대의 멀티 카메라로 촬영하였으며 국내 최초로 특수 촬영 장비인 캠캣(CamCat)을 도입해 시속 100km로 움직이며 선수들의 표정 하나까지 생생하게 담아내는가 하면, 약 8500㎥에 달하는 평창의 점프대를 인공 제설 작업으로 스키점프하기에 최적의 조건으로 완벽하게 만들어내는 등 완성도와 규모면에서 올 여름 최고 기대 작으로 확실히 자리매김하고 있다. 더불어 전국 관객 662만 명을 동원한 <미녀는 괴로워>의 김용화 감독과 주요 제작진이 다시 모여 또 한번의 흥행을 예감케 하는 가운데, 캐스팅 0순위의 연기파 배우 하정우, 그리고 김지석, 김동욱, 최재환, 이재응 등 실력파 루키들과 개성 있는 중견 배우 성동일 까지 합류해 기대감을 고조시키고 있다. 뿐만 아니라 드라마틱한 스토리와 살아있는 캐릭터로 주목 받고 있는 영화 <국가대표>는 찢어진 점프복을 기워 입어가며 대회에 나가는 열악한 현실 속에서도 불가능하다고 믿었던 도전에 성공한 대한민국 스키점프 선수들의 실화를 모티브로 하고 있어 더욱 화제를 모으고 있다.

역대 네티즌 최고 평점을 연일 경신하며 폭발적인 관객 반응을 이어가고 있는 영화 <국가대표>는 전국 관객 700만 돌파를 향해 흥행 롱런을 이어가고 있다.

보도자료 출처 : KM컬쳐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배포

뉴스와이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