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벽에서 뛰어내리는 각오로
나라의 기본을 바로 세우겠다"
상태바
"절벽에서 뛰어내리는 각오로
나라의 기본을 바로 세우겠다"
  • 석희열 기자
  • 승인 2007.11.22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회창 후보, '국민과의 약속' 정책 발표 기자회견

▲ 무소속 이회창 대통령 후보는 22일 오후 서울 남대문로 선거사무실에서 대국민 정책발표 기자회견을 열어 집권하면 정직하고 성실한 사람이 대우받는 사회를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 데일리중앙 석희열
무소속 이회창 대통령 후보는 22일 "나라를 살리기 위해 절벽에서 뛰어내리는 비장한 각오로 나섰다"고 말했다. 반드시 나라의 기본을 바로 세우겠다며 국민의 지지를 호소했다.

이 후보는 이날 오후 서울 남대문로 선거사무실에서 '대한민국을 바로 세우는 국민과의 약속' 정책발표 기자회견에서 "지난 7일 대통령 출마 선언한 후 전국 방방곡곡을 다니며 우리 국민들의 살림살이가 얼마나 빠듯한지 피부로 생생히 느낄 수 있었다"며 이렇게 밝혔다.

그는 "지난 5년간 무능하고 오만한 정부의 잘못으로 우리 국민들이 얼마나 고통을 겪고 있는지 두 눈으로 보고 두 귀로 들었다"며 "이제 우리는 이런 절망의 시대를 반드시 끝내야 하고 무능하고 오만한 정권을 반드시 교체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의 화살은 또 한나라당 이명박 후보에게로 향했다.

이 후보는 "(이번 민심대장정에서) 매일매일 터져 나오는 갖가지 부패, 불법, 탈법, 거짓말에 실망하고 좌절하며 탄식하는 소리에 가슴이 무너져 내렸다"며 "정권교체는 반드시 해야 하지만 청와대 주인만 바뀌어서는 결코 안 되며 나라를 살리는 정권교체가 되어야 한다"고 말해 이명박 후보를 우회 비판했다.

이 후보는 이어 "임진왜란 당시 이 나라가 풍전등화에 처했을 때 이순신 장군은 단 12척의 배로 거대한 왜적에 맞섰다. 무너져 내린 나라의 기본을 다시 세우고 대한민국을 살리는 대장정에 함께 나서 달라"며 국민의 지지를 호소했다.

▲ 이날 기자회견에는 100여 명의 취재진이 몰려들어 단암빌딩 8층에 마련된 기자회견장이 북새통을 이뤘다.
ⓒ 데일리중앙 석희열
그러면서 ▲정직하고 성실한 사람이 대우받는 사회 건설 ▲국가를 위해 희생한 사람이 존경받는 사회 건설 ▲국민에게 10조원의 세금 환급 ▲연방제 수준의 자방자치 실현 ▲남북관계 개선을 통한 납북자 및 이사가족 문제 해결  ▲청년 일자리 10만개 창출 등 12가지 정책 구상을 내놓았다.

석희열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