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승흡 "양산에서 쥐도 잡고 새도 잡겠다"
상태바
박승흡 "양산에서 쥐도 잡고 새도 잡겠다"
  • 석희열 기자
  • 승인 2009.09.25 10:50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정권 심판하고 박희태 후보 꺾는다... "못된 정당" 한나라당에 직격탄

▲ 오는 10월 28일 치러지는 경남 양산 국회의원 재선거에 출사표를 던진 민주노동당 박승흡 후보는 24일 "이번 선거에서 욕심쟁이 박희태 후보를 반드시 잡겠다"고 말했다.
ⓒ 데일리중앙
10.28 경남 양산 국회의원 재선거에 출사표를 던진 민주노동당 박승흡 예비후보는 "쥐도 잡고 새도 잡기 위해 양산에 출마했다"고 말했다. 이명박 정권도 심판하고 한나라당 박희태 후보도 꺾겠다는 것이다.

박 후보는 24일 <평화방송> '열린세상 오늘, 이석우입니다'에 전화 출연해 이 같이 밝히고 "(한나라당) 박희태 후보를 반드시 잡겠다"고 공언했다.

박 후보는 서울대 학생 운동권 출신으로 민주노동당 대변인과 최고위원을 거치면서 정치 내공을 쌓은 뒤 이번 10월 재선거에 당 지도부의 전략공천으로 출마했다. 근거리에서 치열한 백병전을 펼쳐 박희태 후보를 타격하라는 것이다.

이 때문인지 그는 박희태 후보에 대해 '돈새' '권새' '거짓말쟁이' '정계은퇴' 등의 낱말을 사용하며 초반부터 거칠게 공격했다. 한나라당을 향해서도 '못된 정당'이라고 직격탄을 날렸다.

그는 특히 박희태 후보를 '거짓말쟁이'라고 쏘아붙였다. "국회의장하려고 박 후보가 출마했다는 건 이미 상식"이라며 "국회의장은 당적 포기해야 하고, 임기 끝나면 정계 은퇴해야 하는 사람이 대체 무슨 수로 양산의 비약적인 발전을 도모하느냐"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자기 고향에서 2년 아니라 20년을 국회의원하면서도 못 한 일"이라며 "양산 시민이 박희태 후보 벼슬 높여주는 봉이 아니다"라고 비판했다.

박승흡 후보는 그러면서 쥐도 잡고 새도 잡겠다고 말했다. 이명박 정권을 심판하고 박희태 후보도 패배시키겠다는  선거 전략적 표현으로 풀이된다.

그는 "부자들은 웃게 만들고 서민들은 울게 만드는 정권이 이명박 정권"이라며 "그래서 이번에 꼭 이명박 정권 심판하고 박희태 후보 꺾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이왕 싸우는 것 한나라당과 민주노동당의 일대일 맞짱이 좋다며 박근혜 전 한나라당 대표의 양산 지원 유세를 촉구하기도 했다.

박 후보는 "어차피 싸우는 것, 한나라당과의 전면전이 좋다"며 "박근혜 전 대표가 양산에 (박희태 후보를) 지원하러 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그는 아울러 일부에서 제기되고 있는 민주당 송인배 후보와의 후보단일화에 대해 "시기와 조건이 있으리라고 생각한다"며 "그러나 송인배 후보의 지지율이 합쳐서 박희태 후보를 꺾을 수 있는 그런 상황이 우선 조성돼야 한다"고 밝혔다.

석희열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맨얼굴 2009-09-25 20:47:14
울산의 예를 봐라.
그래야 박희태한테 이긴다.
박희태가 어떤 인물이냐
그런 사람을 이길려면 힘을 합해야 한다.
야권 단일화하면 승산있다.
자존심 버리고 송인배와 박승흡은 단일화해라

인물탐구 2009-09-25 13:24:54
두마리 다 잡아라,
민노당이 할일이 바로 그런 것이다.
박승흡이 이번에 한번 띄워주라.

쥐새끼 쥐명박 OUT 2009-09-25 13:12:16
쥐새끼 쥐명박 OUT 새새끼도 OUT 일본오사카새끼 OUT 대한민국은 순수혈통 한국인이 지키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