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박연대, '여주 라파엘의 집' 한가위 위로 방문
상태바
친박연대, '여주 라파엘의 집' 한가위 위로 방문
  • 이성훈 기자
  • 승인 2009.09.30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친박연대 이규택 대표 등 당직자들은 30일 한가위를 맞아 경기도 여주군 북내면 사회복지법인 '여주 라파엘의 집'을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하고 원생들을 위로했다. (사진=친박연대)
ⓒ 데일리중앙
친박연대 이규택 대표는 30일 한가위를 맞아 경기도 여주군 북내면 사회복지법인 '여주 라파엘의 집'을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하고 원생들을 위로했다.

이날 '라파엘의 집' 방문에는 이 대표를 비롯해 노철래 원내대표, 정영희 최고위원, 정하균 최고위원 및 당직자들이 함께했다고 김세현 대변인이 전했다.

이 대표는 "사람들이 많이 찾는 서울 및 수도권의 장애인 재활센터보다 가족과 멀리 떨어져 외롭고 힘든 여러분과 함께하고자 찾아왔다"며 "늘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을 먼저 생각하고 찾아가는 정당이 되겠다"고 말했다.

노철래 원내대표는 청소, 식사 보조, 산책, 목욕 보조 등의 어려운 일을 내 몸 돌보듯 하는 자원봉사자의 노고를 위로·격려했다.

또 정영희 최고위원은 "장애인을 위해 재택 학급을 운영해 기본 생활 습관 형성 및 사회 생활 적응 훈련과 잔존능력 신장 프로그램 등을 교육하는 특수교육 서비스의 애로점을 듣고 정책으로 장애인의 삶의 질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정하균 최고위원은 "향후 장애인을 재활센터에서 돌보고 교육하는 것과 함께 사회 속에서 비장애인과 함께 생활하는 '투웨이(이원적)접근 방식'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성훈 기자 hoonls@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