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립영화와의 만남 ‘제10회 대구단편영화제’ 개최
상태바
독립영화와의 만남 ‘제10회 대구단편영화제’ 개최
  • 뉴스와이어
  • 승인 2009.10.23 22: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뉴스와이어)
대구시는 대구지역 영상제작의 활성화와 확대, 경쟁을 통한 우수 인력발굴을 위해 대구경북독립영화협회가 주최하고, 영화진흥위원회가 후원하는‘제10회 대구단편영화제’가 오는 10월 29일부터 11월 1일까지 4일간 대구영상미디어센터 스크린 씨눈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이번 영화제는 독립영화와 대구 시민과의 만남의 자리를 주선하기 위해 전국 단위로 공모한 단편 305편 중 본선 경쟁작 16편과 대구지역 작가들을 대상으로 하는 10편의 애플시네마, 국내 주요영화제 수상작들을 중심으로 한 15편의 초청작 등 총 41편을 행사기간 내 상영한다.

메인 상영관인 대구영상미디어센터 스크린 씨눈에서 개최되는 대구단편영화제는 독립영화와 대구시민들의 만남의 자리를 주선하고 영화제 이후 12월부터는 함께하지 못한 지역민들을 위해 대구와 경북의 주요도시에서 순회상영회도 가질 예정이다.

총상금 이천여 만원이 수여되는 이번 영화제의 수상작 선정 방식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영화제 측의 개입 없이 경쟁작에 오른 작가들의 회의와 투표 등을 통한 자율적인 방식으로 결정되었으며, 경쟁작의 상영 후에는 감독과의 대화의 장을 마련하여 관객과 작가들 간의 교류도 도모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diff.or.kr) 또는 대구단편영화제사무국(053-629-4424)으로 참고하면 된다.

보도자료 출처 : 대구광역시청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배포

뉴스와이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