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비자원 T-gate 소비자 패널단, ‘소비자정보 콘텐츠 공모’ 통해 정보 생산활동 개시
상태바
한국소비자원 T-gate 소비자 패널단, ‘소비자정보 콘텐츠 공모’ 통해 정보 생산활동 개시
  • 뉴스와이어
  • 승인 2009.11.02 1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뉴스와이어)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는 ‘상품신뢰정보포털 T-gate(www.tgate.or.kr)’는 T-gate 패널단을 대상으로 T-gate 게재를 위한 ‘소비자정보 콘텐츠’를 공모하였다.

지난 6월 발족한 ‘T-gate 패널단’은 소비자학을 전공한 학생·졸업생은 물론 교사, 관련분야 전문가 등 200여명의 오피니언 리더로 구성되어있다.

이번 공모는 T-gate 패널단 활동 활성화를 통해 창의적인 소비자정보 콘텐츠를 발굴하여 소비자들에게 실질적인 상품(서비스) 구매 및 이용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최초로 실시된 이번 공모는 ‘T-gate 패널단’의 적극 참여로 성공적으로 진행되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T-gate 패널단’을 활용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T-gate 패널단’이 적극 참여한 이번 공모에는 조립컴퓨터 구매가이드, CMA 비교정보, 미술관·박물관 이용후기 등 참신한 주제의 다양한 정보들이 접수됐다.

[조립컴퓨터 구매가이드] 조립컴퓨터 견적서 보는법 / 업체 견적서대로 내가 조립한다면 가격차이가 있을까 / 같은 사양의 부품이 가격차이가 나는 이유 / 조립컴퓨터 구매시 유의할 사항 등의 정보가 담긴 콘텐츠
[미술관·박물관 이용후기] 서울시립 미술관, 서울 역사 박물관 등 10개 미술관(박물관)의 위치, 관람정보, 특징 등이 정리된 이용후기 콘텐츠 등 다양한 정보 접수

한국소비자원은 지난 10월 12~13일, 양일에 걸쳐 심사를 진행하였으며 심사위원들의 엄중한 심사를 거쳐 T-gate에 게재 가능한 정보들을 선발했다. 선발된 정보를 생산한 패널들에게는 소정의 인센티브가 지급될 예정이다.

금번에 선발된 정보에는 조립컴퓨터 현명하게 구매하는 법, 나에게 맞는 CMA 상품 찾기 등 똑똑한 소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정보가 일목요연하게 담겨있으며 이는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는 ‘상품신뢰정보포털 T-gate(www.tgate.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보도자료 출처 : 한국소비자원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배포

뉴스와이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