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동영-문국현 '진검승부' 펼친다
상태바
정동영-문국현 '진검승부' 펼친다
  • 석희열 기자
  • 승인 2007.12.04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 16일까지 TV 공개토론 제안... 막판 대선정국 최대 변수

▲ 문국현 창조한국당 대선 후보는 4일 정동영 대통합민주신당 후보에게 오는 16일까지 후보 단일화를 위한 텔레비전 공개토론을 제안했다.
ⓒ 데일리중앙 주영은
창조한국당 문국현 대통령 후보는 4일 대통합민주신당 정동영 후보에게 텔레비전 토론을 통한 단일화를 공식 제안했다. 이로써 정동영-문국현 진검승부가 대선 막판 최대 변수로 떠올랐다.

문 후보는 이날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오는 16일까지 누가 새로운 대한민국을 이끌지에 대한 국민의 평가를 받아 저와 정동영 후보 가운데 한 명이 살신성인의 결단을 내릴 것을 제안하다"고 밝혔다.

하지만 정동영 후보 쪽은 단일화의 실질 효과를 위해 단일화 시기가 가능한 빠를수록 좋다는 입장이어서 시기 문제를 놓고 양쪽 간에 논란이 벌어질 것으로 보인다.

문 후보는 "저희 둘의 출마로 인해 부패한 과거세력의 집권을 막지 못한다면 이 역시 역사의 잘못이 될 것"이라며 "정동영 후보 역시 모든 것을 버리고 결단할 수 있다는 입장을 밝혀줄 것을 요청한다"고 말했다.

그는 후보 단일화의 방법으로 텔레비전 공개토론을 제시했다. 문 후보 쪽 김갑수 대변인은 이에 대해 "누가 과연 한국 사회에 제기된 문제에 대한 해법을 제시하고 국가 미래에 대한 비전을 제시할 수 있는지를 일대일 토론을 벌여 국민의 검증을 받고자 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문 후보는 그러면서 "저와 정동영 후보의 결단을 이끌어 내기 위한 토론의 장을 준비하고 결단의 기준을 마련하는 방안을 시민사회의 존경받는 분들께서 제안해 주시면 좋겠다"고 말해 공개토론의 방법과 형식 등에 대해서는 시민사회에 일임했다.

문 후보는 "12월 19일은 대한민국이 부패를 극복하고 500만개 평생 일터를 마련하여 국민의 불안을 종식하는 대한민국 재창조의 날이 되어야 한다"며 "이 문국현이 대한민국을 되살려 내는 희망의 불씨가 되겠다"고 역설했다.

석희열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