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종상영화제 남우주연상 김명민의 미소는 뭔가 다르다?!
상태바
대종상영화제 남우주연상 김명민의 미소는 뭔가 다르다?!
  • 김희선 기자
  • 승인 2009.11.07 22: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팬들이 선정한 지적이고 신뢰감 있는 미소 연예인 1위에 뽑혀

▲ 배우 김명민씨가 출연한 적 있는 MBC 드라마 <하얀거탑> 스틸.
ⓒ 데일리중앙
배우 김명민씨가 팬들이 선정한 지적이고 신뢰감을 가지고 있는 미소를 가진 연예인 1위로 선정되어 화제의 중심에 섰다.

모나리자치과에 따르면, 병원을 방문한 환자들을 대상으로 '지적이고 신뢰감을 가진 멋진 미소를 가진 연예인은 누구?'라는 질문에 김명민씨가 당당히 1위에 등극하는 기쁨을 누렸다.

이번 조사는 지난 10월 27일부터 11월 6일까지 환자 308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것으로 총 응답자 중 197명(63.9%)이 김명민씨의 지적인 미소가 부럽다며 영예의 1위, 이어 2위는 104명(33.7%)이 장동건씨라고 응답했다.
 
이와 관련, 모나리자 치과 신경민 원장은 "이번 설문 조사를 통해 대중들이 생각하는 김명민씨에 대한 이미지를 알 수 있었다."라며, "김명민씨가 웃음을 지을 때 입술 사이로 보이는 치아 형태는 각진 치아 모양과 가지런한 치열을 가지고 있는 상대방에게 호감을 주는 전형적인 형태라고 볼 수 있다."고 밝혔다.

신 원장은 이어 "최근 치과에는 취업을 앞둔 대학 졸업 예정자 및 구직자들 그리고 직장인들이 김명민씨와 같은 자연스러운 미소를 가지고 싶다며 치아교정 및 치아성형을 위해 내원하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고 밝히며, "당분간 김명민씨의 멋진 미소를 닮고 싶어 하는 열풍은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고 전망했다.

실제로 김명민씨는 지난 6월 4일, 대한치과의사협회가 선정한 '건치 방송인'으로 발탁된 바 있다. 협회에 따르면, 일반인들의 '구강건강관리지수'(이하 'OQ')는 평균 50점 정도이지만, 그는 OQ 지수가 90점 이상으로 나타났다.

한편, 김명민씨는 지난 11월 6일 개최된 '제 46회 대종상영화제'에서 영화 '내사랑 내곁에'로 남우주연상을 수상했다.

김희선 기자 mnmdb@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