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골 농업연수단, 경상북도 방문
상태바
몽골 농업연수단, 경상북도 방문
  • 뉴스와이어
  • 승인 2009.11.15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뉴스와이어)
경상북도 김관용 도지사는 11. 16일 오전 도청 제1회의실에서 몽골 농업연수단의 예방을 받고 몽골 식품농업경공업부 바담조나이 장관으로부터 몽골지역의 농업 발전을 위해 많은 도움을 주고 있는데 대하여 감사하다는 친서를 전달 받을 예정이다.

환영인사에서 김관용 도지사는 “이번 농업기술 연수를 통해 우수한 경북도의 농업기술을 배우고 돌아가서 농업현장에 접목함으로써 몽골농업기술을 한단계 끌어올릴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하면서 “몽골과의 지속적인 교류 및 협력을 통해 우리 농업인, 기업체 등이 몽골지역 진출이 더욱 확대될 수 있도록 여러 가지 지원방안을 강구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몽골 농업연수단은 지난 7월 김관용 도지사의 몽골 방문시 몽골식품농업경공업부와 농업분야 교류협력 MOU를 체결한 후 후속조치의 일환으로 지방자치단체에서는 처음으로 실시하는 사업으로 11.11일부터 26일까지 16일간 일정으로 추진된다.

이번 연수단에는 몽골의 식품농업경공업부 공무원, 군수, 농기업, 농업인 등 17명이 참석하여 우리도의 시설재배, 축산 등 농업분야 전반에 대해 강의와 견학, 현장실습 등을 통해 선진기술을 습득하게 되며 참가열의 또한 뜨거운 것으로 밝혀졌으며 도에서는 내년도에도 연수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보도자료 출처 : 경상북도청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배포

뉴스와이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