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한국DMZ평화포럼 2009 워크숍' 개최
상태바
강원도, '한국DMZ평화포럼 2009 워크숍' 개최
  • 데일리중앙 기자
  • 승인 2009.11.15 2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는 '한국DMZ평화포럼 발전 방안'주제로 DMZ포럼 원로자문위원과 전문가그룹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DMZ평화포럼 워크숍을 16일 라데나리조트에서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은 지난 9월 서울에서 개최한 한국DMZ평화포럼 국제심포지엄에서 발표된다양한 내용을 심도있게 논의하고, 또한 그 동안 운영성과에 대한분석과 전문가의 의견을 수렴하여 향후, 한국DMZ평화포럼을 한 차원 높은 세계적인 포럼으로 명품화를위한 기틀 마련과 DMZ의 세계적 명소화 추진 등 종합적인 발전방안을모색하기 위하여 이번 워크숍을 마련하였다.

이날 행사진행은 강원발전연구원 DMZ·북강원연구센터장(이영길 박사)의 ‘한국DMZ평화포럼의 발전방안’에 대한 주제발표에 이어 원로자문위원 및 전문가 그룹 등참석자들의 토론과 의견제시 등으로 진행되며 다양한 논의가 기대된다.

강원도는 이를 바탕으로 이번 행사에서 발표와 논의된 다양한 내용을 심도있게 검토·분석하여DMZ 관련사업에 반영하여 보다 구체화하고, 한국DMZ평화포럼의 관련 중앙부처 및 세계적인 저명인사의 지속적인참여, 평화·통일·남북교류 등 내용의 다양화와 운영체제 개선 등종합적인 발전방안을 모색, 국제적 포럼으로서의 위상을 높여세계화·명품화를 추진해 나아갈 방침이라고 도 관계자는 밝혔다.

한편 강원도에서는, 지난 9월 2일 서울 롯데호텔에서 ‘최후의 녹색 갈라파고스, 한국의DMZ’이란 주제로 외교통상부, 통일부, 환경부 등 관련 중앙부처와원로자문위원, DMZ 전문가그룹, 민 관 연 학계 등 국 내외관계자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2009 한국DMZ평화포럼국제심포지엄’을 개최한 바 있다.

보도자료 출처 : 강원도청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배포

데일리중앙 기자 webmaster@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