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진청, ‘사진으로 엮은 가금분야 영양.사양분석 매뉴얼’ 발간
상태바
농진청, ‘사진으로 엮은 가금분야 영양.사양분석 매뉴얼’ 발간
  • 뉴스와이어
  • 승인 2009.11.19 1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뉴스와이어)
농촌진흥청(청장 김재수)은 가금과에 근무하는 정선희씨가 기능직 공무원으로 전문서적을 발간하고 국내 유수의 학회에서 논문도 독자적으로 발표해 주위의 관심을 끌고 있다고 밝혔다.

1992년, 농촌진흥청 국립축산과학원에 입사해 재직 중인 정선희씨는 현재 가금분야 연구의 근간이 되는 사료분석 등을 전담하고 있으며 본인의 노력과 열정에 의해 연구영역을 확대해 닭의 면역생리, 혈액성상 분야의 정밀분석도 가능하게 했다.

2008년 정선희씨가 가금과에 와 분석방법을 습득하는 데 어려움이 많아 후배들에게는 그런 어려움이 없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에 책만 보면 분석이 가능할 수 있도록 분석 단계마다 ‘사진으로 엮은 가금분야 영양·사양 분석 매뉴얼’ 책자를 발간했다.

또한, 같은 시료를 분석해도 저장기간이나 방법 등에 따라 결과가 다르게 나오는 점에 착안하여 분석결과를 정밀 분석하여 ‘계란의 보관온도가 난질에 미치는 영향’, ‘한국토종닭의 보관기간에 따른 혈액성상 변화’ 등 한국동물자원과학회에 2편의 논문도 발표했다.

가정에서는 요즘 보기 드물게 시부모를 극진히 모시며 1남 2녀의 자녀를 둔 평범한 아줌마이지만, 직장내에서는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바로 성과의 결실로 맺는 정선희씨는 올해는 국내학회로 그쳤지만, 앞으로는 국제학회에서도 논문발표를 하겠다는 꿈을 밝혔다.

이에 농촌진흥청 가금과 서옥석 과장은 “기능직들도 연구직 못지않게 자신의 업무에 전문가적인 실력을 겸비하고 있으며 이러한 환경은 연구직과 기능직 간의 상호협력을 통한 시너지를 창출하여 보다 질 높은 연구결과를 도출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고 밝혔다.

보도자료 출처 : 농촌진흥청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배포

뉴스와이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