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정신보건기관 송년 예술제 개최
상태바
인천시 정신보건기관 송년 예술제 개최
  • 뉴스와이어
  • 승인 2009.11.22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뉴스와이어)
2009년 12월 1일(화) 오후 1시 30분부터 인천종합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인천광역시정신보건센터 주관으로 인천시 정신보건기관 송년 예술제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인천지역 정신장애인 및 가족, 정신보건기관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2009년 한해를 돌아보는 시간을 갖고 함께 화합할 수 있는 축제의 장을 마련한 것이다. 정신장애인들의 숨은 실력을 뽐낼 수 있는 경연대회, 작품전시회, 우수 자원봉사자 및 지역사회 적응을 잘하고 있는 정신장애인에 대한 표창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인천시 정신건강 홍보대사인 이혁재씨가 참여해 송년제를 축하하면서 정신건강에 대한 소중함을 알리는 미니강연도 진행될 예정이다.

올해로 5회를 맞이하는 송년 예술제는 정신장애인들의 자신감 고취 효과를 꾀하며 지역사회에 적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 지역주민들의 정신장애인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정신장애인에 대한 편견을 해소하여 사회구성으로 함께 살아갈 수 있게 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행사 개요>
제 목 : 제5회 인천광역시 정신보건기관 송년 예술제“ 아름다운 동행 ”
일 시 : 2009년 12월 1일(화) 오후 1시 30분 ~ 오후 5시
장 소 : 인천종합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
참여대상 : 인천시 정신보건기관 회원 및 가족, 인천시민 500명
주 최 : 인천광역시, 인천광역시정신보건사업지원단
주 관 : 인천광역시정신보건센터

인천광역시정신보건센터는 ‘인천시민의 정신건강증진과 삶의 질 향상’이라는 목적을 가지고 정신장애인 재활을 통한 지역사회 역량 강화, 자살 및 위기관리 체계 확립, 정신건강 취약 계층의 정신건강증진을 통한 정신질환에의 예방 및 조기발견, 통합적이고 포괄적인 정신보건전달체계 구축을 통한 최고의 정신보건환경을 조성하여 정신건강 안전도시 인천을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다.

보도자료 출처 : 인천광역시청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배포

뉴스와이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