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운 겨울, 건강 관리가 쉬워지는 똑똑한 제품들
상태바
추운 겨울, 건강 관리가 쉬워지는 똑똑한 제품들
  • 뉴스와이어
  • 승인 2009.11.25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뉴스와이어)
차가워진 날씨, 두꺼운 외투로 꽁꽁 싸매도 다녀도 매서워진 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다. 독감, 감기 등 바이러스성 질환과 추워진 날씨로 확산의 우려가 더욱 커진 신종 플루까지. 환절기 건강 관리에 대한 걱정과 우려가 더욱 커지고 있다.

이렇듯 환절기 건강 관리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가정에서 세균, 먼지 등 위생을 관리할 수 있는 건강 관리 제품들이 인기를 모으고 있다. 특히 공기 속 미세 먼지, 침구 속 진드기 등 눈에 보이지 않아 쉽게 청소할 수 없었던 부분까지 세심하게 관리해주는 똑똑한 가전 제품들이 속속 출시되면서 건강 관리가 꼭 필요한 환절기에 주부들의 걱정을 덜어주고 있다.

미세 먼지까지 싹! 집안 곳곳의 먼지를 잡아라!

침대 매트리스, 침구, 커튼, 쿠션 등 먼지 발생률이 높은 집안 용품들은 매일 청소하는 것이 먼지를 줄이는데 가장 좋은 방법이다.

매일 해야 하는 먼지 제거 방법 중 가장 손쉬운 것이 바로 진공 청소기를 이용한 청소 방법이다.

최근 새롭게 출시된 LG전자의 청소기 슈퍼 싸이킹 Ⅱ(모델명 : VK8906DCAL)는 공기 청정기에 주로 사용되는 활성탄 팩과 항균처리까지 더한 ‘4중 활성탄 H13 헤파(HEPA)필터’를 적용해 미세먼지 재배출에 대한 걱정과 탈취 성능을 한층 강화했다.

대기 중 먼지량이 증가하는 가을, 슈퍼 싸이킹 Ⅱ의 ‘4중 활성탄 H13 헤파필터’는 강한 흡찹력으로 인체에 유해한 먼지, 집먼지 진드기, 바이러스 등의 오염물질을 깨끗이 제거해 준다.

특히 슈퍼 싸이킹 Ⅱ는 날씨가 추워지면서 자주 세탁하기 힘들어진 침구 속 먼지, 진드기 등을 쉽게 청소할 수 있는 침구 펀치 흡입구를 적용했다. 기존 대비 8배 강력해진 두드림과 흡입력으로 침구 속 먼지는 물론 진드기까지 제거해주며 침구 청소 효과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흡입구 측면에 투명한 포집통을 만들어 흡입 상태를 눈으로 확인할 수 있게 했다.

또 청소기 먼지통을 비울 때마다 풀풀 날리는 먼지로 고생하던 소비자들을 위해 세계 최초로 ‘자동 먼지 압축 기능’을 적용, 흡입된 먼지가 압축돼 버려져 처리가 간편하고 먼지통을 비울 때 발생되는 먼지 날림을 최소화했다. 호흡기 질환을 일으키는 집먼지 진드기의 경우 습도가 50% 이하로 떨어지면 서식하기 어려워진다. 매일 창문을 열고 환기를 시켜줌으로써 습도가 낮아지고 집먼지 진드기가 줄어들게 된다.

그러나 쌀쌀해진 날씨로 밀폐된 공간에서 생활하다 보면 공기의 순환이 어려워져 알러지성 비염 등 호흡기 질환이 빈번히 발생하게 되는 것이다.

환기가 여의치 않을 경우, 살균, 소득 등이 기능이 있는 공기 청정기를 사용해 간편하게 공기를 정화시킨다. LG전자 휘센 공기청정기는 알러지 관련 질병 증가로 인해 알러지 유발물질의 효과적인 제거와 관리에 대한 소비자들의 니즈가 확대됨에 따라 알러지 관련 기능을 대폭 강화했다. 휘센 공기청정기의 ‘알러지 케어’ 기능은 살균이온을 내보내 실내 공기 중 알러지 원인 물질을 찾아 제거하고 알레르겐 전문 필터로 빨아들인 먼지 중 알러지 유발물질을 이중으로 분해, 제거하는 것이다.

제품 내부까지 청소하는 똑똑한 가전 제품으로 구석구석 깔끔하게

조리 제품들은 조리 시 발생하는 열과 습기로 인해 자칫 세균이 번식할 수 있어 주부들의 세심한 주의가 필요한 제품이다.

스팀 기능이 추가된 LG전자 광파오븐 스팀(모델명 :MP929NQS)은 ‘멀티 클린’ 기능이 있어 간단한 버튼 조작만으로 탈취, 스팀 청소, 잔수 제거, 스팀 발생기 세정, 조리실 건조 등 5가지 청소를 필요할 때마다 기능별로 선택하여 조리실 냄새 및 찌든 때는 몰론, 제품 내부의 물때까지 제거해 준다. 더욱이 조리실 건조 기능 등을 통해 조리실 내 세균 번식을 막아줘 안전하고 깨끗한 요리를 할 수 있도록 해준다.

생활가전 브랜드 리홈의 ‘IH 전기압력밥솥(모델명: LJP-HH100GV)’은 밥솥 내솥과 뚜껑 속 이물질을 한번에 제거하는 자동 스팀 세척 기능을 갖췄다. 자동 스팀 세척 기능은 고온에서 고압의 스팀을 16분 동안 3회 반복 배출해, 밥솥의 내솥 및 압력 추, 솔레노이드 밸브 등 뚜껑 부분까지 꼼꼼하게 청소해 주며 자동 세척 진행 상태를 눈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다운 카운터를 탑재해 번거로운 청소를 간편하게 할 수 있게 도와준다.

집안 곳곳 세균까지 말끔하게

매일 닦고 쓸고 청소를 해도 세균까지 말끔히 없애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특히 집안의 세균 번식도가 공중 화장실보다 심각하다는 조사가 있을 정도로 집안 곳곳의 세균 관리가 어려운 것이다.

생활가전 전문기업 한경희 생활과학의 ‘클리즈 친환경 워터 살균기(Cleaz, 모델명 CS-200)는 삶거나 화학세제를 사용하지 않고 물에만 담궈 살균하는 ‘그린 플라즈마(Green Plasma)’ 기술을 채택, 주방, 유아용품의 대장균, 살모넬라균 등의 세균을 3분 내에 살균하며, 과일, 채소 표면의 잔류 농약까지 제거해주는 친환경 살균 가전이다.

‘그린 플라즈마’ 기술은 ‘클리즈 워터살균기’의 살균노즐을 물에 담궈 물분자를 이온 미립자로 쪼개어 수산화기(OH-)를 발생시켜 유해세균의 세포막을 파괴하는 살균산소수를 만들어주는 친환경적인 살균 기술로 물을 끓이지 않아도 삶은 효과를 낼 수 있는 것이 특징. 수산화기는 살균, 소독하고 분해하는 능력을 일컫는 산화력이 불소(F) 다음으로 강하며, 오존과 염소보다는 2배 높고 인체에 해가 없다는 것도 장점이다.

주방 용품의 살균을 클리즈로 했다면 집안 바닥에 쌓인 미세 먼지와 세균은 스팀 청소기로 말끔히 제거할 수 있다. 슈퍼 싸이킹Ⅱ스팀(모델명 : VK8900DCAS)은 흡입구 교체를 통한 스팀 청소로 바닥 속 잔여 먼지 제거는 물론 살균까지 가능하다. 슈퍼 싸이킹 Ⅱ 스팀은 신소재 히트 방식을 채용해 타사 제품에 비해 최대 20초를 줄인 40초 만에 스팀이 발생해 오래 기다릴 필요 없이 빠르게 청소가 가능하다.

리홈에서 새롭게 출시한 ‘자외선 살균 소독기’는 가정에서 살균과 건조를 동시에 할 수 있는 제품 으로 자외선 램프와 열풍으로 식기, 도마, 행주 등을 한번에 살균 건조할 수 있다. 특히 유아용 젖병 등을 끓는 물에 삶지 않고도 살균이 가능해 아이가 있는 가정에서 사용하기에 편리하다. 리홈의 ‘자외선 살균 소독기’는 한국화학시험연구원 결과 황색포도상구균과 대장균에 대한 살균 효과가 99.9%에 이르는 것으로 입증됐다.

보도자료 출처 : LG전자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배포

뉴스와이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