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회창-동아일보, '죽기살기식 노예 전쟁'
상태바
이회창-동아일보, '죽기살기식 노예 전쟁'
  • 석희열 기자
  • 승인 2009.11.26 16:17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 "보수신문, 정권 나팔수·종편의 노예"... 동아 "지역정서의 노예"

▲ 자유선진당 이회창 총재가 25일 국회에서 열린 당5역회의에서 세종시 수정 논란과 관련해 일부 보수신문을 겨냥해 "정권의 나팔수, 종편의 노예가 되고 있다"고 맹비판했다. (사진=자유선진당)
ⓒ 데일리중앙
자유선진당 이회창 총재와 <동아일보>가 세게 한판 붙었다. 둘 사이에  '노예' 전쟁이 불을 뿜고 있다. 같은 보수세력 끼리 서로를 노예에 빗대며 거칠게 공수를 주고받고 있는 것이다.

이회창 총재가 먼저 불을 당기며 상대를 창으로 찔렀다.

이 총재는 25일 이명박 정부의 세종시 원안 백지화 움직임을 비판하면서 일부 보수신문을 겨냥해 '정권의 나팔수' '종편의 노예' '선동' 등의 낱말을 사용하며 거칠게 쏘아붙였다. 거론된 보수신문은 <조선일보> <중앙일보> <동아일보>를 염두에 둔 것으로 보인다.

그러자 유독 <동아일보>가 대응에 나섰다. 이명박 대통령과 특수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는 동아일보는 26일치 사설에서 이 총재의 발언을 언론 모독이라고 비난하며 이 총재를 지역정서의 노예로 공격했다.

▲ 선진당 이회창 총재로부터 '정권의 나팔수' '종편의 노예' 소리를 들은 <동아일보>는 26일치 사설을 통해 "우리는 노예가 아니다"라며 이 총재를 지역감정의 노예로 빗대 공격했다. (동아닷컴 화면 캡처)
ⓒ 데일리중앙
역공이 들어오자 자유선진당이 반격에 나섰다. 외유내강으로 단련된 박선영 대변인이 <동아> 저격수로 나섰다.

박 대변인은 26일 내놓은 논평에서 동아일보의 대응에 대해 "도둑이 제 발 저리냐"고 비꼬아 비판했다.

그는 "그동안 세종시와 관련해서 정부보다 더 강한 목소리로 원안을 수정해야 한다고 열을 올려왔음은 일주일치 신문만 나란히 놓고 봐도 알 수 있다"며 "속이 검어서 숨 쉴 때마다 그을음을 토해내는 것이냐"고 동아일보를 타격했다.

이어 동아일보에 대해 세종시 총대를 멘 '정운찬 도우미'에 비유하며 비난을 퍼부었다. 동아일보가 사실상 정권의 '홍위병' 역할을 하는 데 대해서는 "종합편성채널 때문"이라고 단정했다.

박 대변인은 "도둑질을 하지 않았으면 그렇게 발끈할 일도 없고, 생선을 먹지 않았으면 입을 비릴 리도 없다"며 "민족언론이라 자칭하면서 발끈하는 모습이 상스럽기 그지없다"고 끝까지 공세를 멈추지 않았다.

석희열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성오 2009-11-27 02:29:18
보수원조끼리 이놈 저놈 하고 싸우는 꼴이 볼만하다.
이회창이 오죽하면 동아에게 저런 악다구니를 했겠나.
이해가 된다.

구경꾼 2009-11-26 16:39:31
그래갖고 깨지나.
더 세게 붙어라.
동아일보는 이명박 없으면 당장 죽을 것 같이 덤비고
이회창은 동아일보가 나불대면 세종시 물건너 간다고 생각하는 모양이다.
그러니 목숨걸고 싸워야지. 대충 싸워서야 구경꾼이 모이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