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회창 "깨끗한 보수 대변할 정당 만들 것"
상태바
이회창 "깨끗한 보수 대변할 정당 만들 것"
  • 석희열 기자
  • 승인 2007.12.10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 캠프 "바닥민심은 이미 우리 쪽... 보수정당 창당은 시대의 요구"

▲ 무소속 이회창 대통령 후보는 10일 새 정당 창당과 관련 "'깨끗한 보수'를 대변할 반듯한 정당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 이 후보는 이날 오전 충남 태안 만리포 기름유출 사고현장을 방문해 방제작업 등 복구작업을 벌이고 있다. (사진 제공=이회창 후보 선대위)
무소속 이회창 대통령 후보는 10일 전날 밝힌 창당 계획과 관련해 "제대로 된 당을 만들고 싶다. '반듯한 정당, 건전한 정당'을 만들어서 국가 대개조의 밑거름이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 후보 쪽 강삼재 전략기획팀장은 이날 브리핑을 통해 "후보께서 '창당에 대한 뜻이 매우 확고하다'며 이렇게 밝혔다"고 전했다. 이 후보는 이틀째 충청지역에 머물며 유세 활동을 펼치고 있다.

강 팀장에 따르면, 이 후보는 일부에서 제기되고 있는 총선용 출마가 아니냐는 의혹에 대해 "그런 식으로 생각해보지 않았고, 그렇게 살지도 않았다"고 반박했다. 그러면서 "'깨끗한 보수'를 대변할 수 있는 정당 창당은 시대의 요구이며, 필연"이라고 강조했다.

이 후보는 이어 "선거일까지 9일 남았는데, 끝까지 정공법으로 법과 원칙을 지키면서 파이팅하겠다"며 캠프 관계자들에게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흥주 홍보팀장은 이날 발표된 일부 언론의 여론조사 결과를 의식한 듯 "어제 대전, 청주 유세는 많은 국민들이 관심을 보여 충청지역 민심이 우리 후보에게 있음을 다시 한번 확인한 계기가 되었다. 바닥 민심은 여전히 우리 후보에게 있음을 곳곳에서 느낄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한편 이회창 후보는 이날 아침 기름유출 사고 현장인 충남 태안 앞바다를 방문하여 피해상황을 살펴본 뒤 당직자들과 함께 직접 방제작업을 도운 뒤 피해 주민들을 위로했다.

석희열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