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야권, '한명숙 전 총리 지키기 비상대책위' 구성
상태바
범야권, '한명숙 전 총리 지키기 비상대책위' 구성
  • 석희열 기자
  • 승인 2009.12.06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야당·여성·시민사회 인사 망라해 총력 대응하기로... 7일 첫 대책회의

▲ 검찰과 일부 보수언론의 한명숙 전 국무총리(사진) 때리기가 노골화하고 있는 가운데 이에 맞서는 '한명숙 지키기 비상대책기구'가 범야권을 중심으로 곧 출범할 예정이다.
ⓒ 데일리중앙
검찰과 일부 보수언론의 한명숙 전 국무총리 때리기가 노골화하고 있는 가운데 이에 맞서는 '한명숙 지키기 비상대책기구'가 범야권을 중심으로 곧 출범한다.

노무현재단은 6일 "한명숙 전 국무총리에 대한 검찰과 일부 언론의 근거 없는 의혹제기 및 불순한 정치공작 시도에 맞서기 위해 범야권 및 여성계 시민사회가 망라된 비상대책기구가 구성될 예정"이라고밝혔다.

앞서 이해찬 전 총리와 유시민 전 장관 등 민주진영 주요 인사들은 지난 4일 서울 마포 노무현재단 사무실에서 모임을 갖고 모든 민주 세력이 함께하는 비상대책기구 구성에 합의했다.

기구의 명칭은 '한명숙 전 총리에 대한 정치공작분쇄 비상대책위원회'가 유력하게 거론되고 있다. 민주당과 국민참여당 등 야권과 여성계, 시민사회 인사들이 두루 참여하는 기구로 꾸려질 것으로 보인다.

위원장은 이해찬 전 총리가 맡게 되며, 10여 명의 상임위원과 1차로 5~6일 참여 의사를 밝힌 60여 명의 위원을 중심으로 7일 노무현재단 사무실에서 첫 회의가 열릴 예정이다.

▲ 지난 4일 오후 서울 마포구 노무현재단 사무실에서 유시민 전 보건복지부 장관, 이해찬 전 국무총리, 이병완 국민참여당 창당준비위원장(왼쪽부터) 등 민주 인사들이 긴급 회동을 갖고 한명숙 전 국무총리에 대한 공안 세력의 '정치탄압'에 공동 대응하기로 뜻을 모았다.
ⓒ 데일리중앙
노무현재단에 따르면, 비대위 상임위원과 위원은 참여의사를 밝히는 민주 인사들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재단 양정철 사무처장은 비대위 첫 회의와 관련해 "7일 오전 10시부터 합정동 재단 사무실에서 '대응방안과 결의문 채택, 상황실 설치' 등에 대해 비공개로 진행되며, 회의 결과는 보도자료로 배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석희열 기자 shyeol@dailiang.co.kr

묶음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