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농수산식품 말레이시아 진출
상태바
경북 농수산식품 말레이시아 진출
  • 뉴스와이어
  • 승인 2009.12.16 2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뉴스와이어)
경상북도(김관용 도지사)는 WTO/FTA 등 농수산물 시장개방에 대비하고, 국내 농수산물의 수급안정을 도모하기 위하여 지금까지 미국, 일본, 중국, 대만 등에서 해외시장 판촉활동을 펼쳤으나, 신시장 개척과 수출시장의 다변화를 위하여 말레이시아로 진출한다.

금년도 처음으로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자스코백화점과 KLCC백화점(2개소)에서 12.17부터 12.20까지(4일간) 사과, 고구마, 참외, 조미오징어, 쌀국수 등 12개 품목의 판촉전을 펼칠 계획이다.

이번행사는 지금까지 대만 위주의 사과 수출에서 벗어나 말레이시아 등 경북 수출사과의 시장다변화를 위하여‘DAILY’사과 시식, 홍보전 및 시장조사를 실시한다.

국내 소비 위주인 고구마, 참외, 조미 오징어, 쌀국수 등의 수출시장다변화를 기하기 위하여 신규시장 판촉·홍보행사를 펼치게 된다.

이번행사를 통해 교포뿐만 아니라 동남아의 한류열풍으로 말레이시아 현지인도 한국문화에 관심을 보이고 있어 큰 성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경북도 관계자는 국내 농수산물의 가격안정과 농어가 소득안정을 위해서는 수출 확대가 필요하다며 말레이시아 뿐 만아니라 해외시장 다변화를 위하여 국제식품박람회 참가, 수출유망품목 판촉전 개최, 수출 상담회 개최 등 해외시장 개척사업을 활발하게 펼쳐 나갈 계획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보도자료 출처 : 경상북도청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배포

뉴스와이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