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명숙공대위 "전기는 어디 가고 석탄이 웬말이냐"
상태바
한명숙공대위 "전기는 어디 가고 석탄이 웬말이냐"
  • 이성훈 기자
  • 승인 2009.12.18 15:53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명숙 전 총리에 대한 이명박정권·검찰·수구언론의 정치공작분쇄 및 정치검찰 개혁을 위한 공동대책위원회'(공동위원장 이해찬 전 총리 등 13명)는 18일 검찰의 '오락가락' 수사 태도를 강력 비난했다.

공대위는 "한명숙 전 총리에 대한 혐의 내용은 알려진 대로 곽아무개씨가 남동발전 사장으로 가기 위해 한 전 총리에게 돈을 건넸다는 것"이라며 "그런데 18일 검찰이 가져온 체포영장에 기재된 내용은 남동발전이 아니라 석탄공사 사장으로 가려는 로비를 하기 위해 돈을 건넸다는 것으로 돼 있다"고 지적했다.

양정철 대변인은 이날 성명을 내어 이렇게 지적하고 "이 무슨 해괴한 일이냐. 검찰은 그간 계속해서 한 전 총리 사건을 남동발전 사장 로비 성격으로 수사를 했고 또 이를 언론에 흘렸다"고 비판했다.

양 대변인은 이어 "그런데 이제 와서 핵심 혐의 내용이 바뀐 건 수사가 얼마나 부실이고 엉터리인지를 보여주는 중요한 사례"라며 "곽아무개씨의 진술 역시 얼마나 신빙성 없는 거짓말인지의 반증이기도 하다"고 강조했다.

지금까지의 검찰 수사를 못믿겠다는 것이다.

그는 "뭘 또 억지로 짜 맞추고, 무슨 시나리오를 바꿔보려 하느냐"며 "수사를 엿가락 늘리듯 어설프고 자의적으로 하면서 어찌 법을 얘기하느냐"고 호통치듯 검찰을 공격했다.

공대위에 따르면, 최근 검찰은 한 전 총리에게 과거 합법적으로 후원금을 낸 사람들은 물론 그 가족들까지 조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양 대변인은 "이건 수사가 아니라 스토킹"이라며 "검찰의 이런 행태는, '검찰이 왜 개혁돼야 하는지'를 스스로 보여주는 일"이라고 주장했다.

한편 한명숙 전 총리 지지자 수십명은 영하의 칼바람 속에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검 앞에서 "불법, 조작수사를 당장 중단하라"고 외치며 항의농성을 벌이고 있다.

이들은 한 전 총리가 검찰청에서 풀려날 때까지 농성을 계속한다는 입장이다. 민주당 등 시민사회단체에서는 이들에게 기본적인 물품을 제공하며 농성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성훈 기자 hoonls@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랍오니 2009-12-19 08:44:08
노전대통령을죽게한검찰!이젠한전청리마저사회적살인하는걸보면왜정권이바뀌어야하는지를극명하게보여주는사례라고생각한다.검찰개혁은정권안바뀌면불가능하다고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