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노당, 아프간 파병안 상정 실력저지... 격돌 예고
상태바
민노당, 아프간 파병안 상정 실력저지... 격돌 예고
  • 석희열 기자
  • 승인 2009.12.21 11:0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 국방위원회 22일 파병안 상정 예정... 민노당 등 야당 공동행동에 나설 듯

▲ 강기갑 대표 등 민주노동당 의원단은 21일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국회 국방위원회의 아프간 파병동의안 상정을 실력 저지하겠다고 밝혀 또 다시 국회 충돌 사태가 예고되고 있다. (사진=민주노동당)
ⓒ 데일리중앙
아프가니스탄 전투병 재파병 동의안 국회 국방위 상정을 앞두고 민주노동당이 강력 저지를 경고하고 나서 격돌이 예상된다.

국회 국방위원회(위원장 김학송)는 22일 오후 2시 전체회의를 열어 아프간 재파병 동의안을 상정해 처리할 예정이다. 야당이 거세게 반대할 경우 한나라당 단독 상정할 방침이다.

이에 대해 민주노동당은 21일 "이명박 정부와 한나라당의 아프가니스탄 재파병 동의안 강행처리를 온 몸으로 막겠다"고 밝혔다. 파병안 상정 자체를 실력 저지하겠다는 것이다.

강기갑 대표를 비롯해 권영길·곽정숙·이정희·홍희덕 의원 등 소속 의원 5명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21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2007년 정부와 국회를 비롯한 국민적 합의에 의해 아프가니스탄에서 국군부대를 철수했지만, 이명박 정부는 이제와서 합의한 적 없다고 국민을 속이고 있다"고 비난했다.

강 대표는 "국방위원회의 강행 처리는 국민의 의견을 철저하게 외면하고 무시하는 강도적인 발상이며, 한나라당이 그동안 보여줘 왔던 이명박 정부의 거수기 역할을 하겠다는 것일 뿐 어떤 명분도 없다"며 "민주당 등 다른 야당과 힘을 합쳐 상정 자체를 막겠다"고 말했다.

'몸으로 막겠다는 것이냐'는 질문에 "그렇다"고 말해 상임위원회가 개회되자 마자 물리력을 동원해 육탄저지에 나설 것임을 분명히 했다. 민주당도 파병 반대당론을 채택한 상태다.

민노당은 "국방위원회 의원의 찬성 한 표는 아프가니스탄에 파병한 군인과 지역재건팀(PRT) 요원들, 그리고 현지 주재원과 근로자들을 죽음으로 내모는 한 표가 될 것"이라며 "이명박 정부와 이에 동의한 국방위원들은 결코 있지 말아야 될 죽음에 대해 책임을 져야 할 것"이라고 엄중 경고했다.

민노당은 이와 함께 한나라당의 국방위원회 파병안 단독상정을 강력하게 저지하기 위해 파병에 반대하는 다른 야당들과 공동행동에 나설 계획이다.
 
강 대표는 "국민의 의사를 철저하게 무시하고 대한민국을 지옥의 문으로 인도하는 최악의 결정을 저지하기 위해 민주노동당이 앞장서겠다"고 거듭 강조했다.

정부는 지난 11일 350명 이내의 전투 병력을 아프가니스탄 파르완주로 재파병하겠다는 '국군부대의 아프가니스탄 파견 동의안'을 국회에 제출했다.

석희열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강달호 2009-12-21 14:47:06
또 못볼꼴 보게 생겼군.
한나라당은 강행처리 단독처리 일방처리 직권상정 말고는 다른 레퍼토리는 없나.
야당도 맨날 실력저지 강력저지 몸싸움 육탄저지 말고는 없나.
철학의 빈곤인가 상상력의 빈곤인가 다들 정말 너무 하구만. 서민이 들어설 자리가 없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