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우리당, '이명박 주가조작' 국정조사 요구
상태바
열린우리당, '이명박 주가조작' 국정조사 요구
  • 김영학 기자
  • 승인 2007.06.14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나라당 "후보검증 우리가 알아서 할테니 음침한 정치공작 중단하라"

[기사 보감 : 14일 오후 9시 50분]

열린우리당은 14일 한나라당 유력 대선후보인 이명박 전 서울시장의 'BBK' 주가 조작 의혹에 대해 국회가 특별위원회를 구성해 조사를 해야한다며 국정조사요구서를 국회에 냈다.

열린우리당은 이날 장영달 원내대표 등 소속 의원 88명 명의로 제출된  요구서에서 "이 전 시장이 횡령 및 주가조작 사건에 연루됐다는 의혹이 제기되고 있다"며 "당사자가 유력한 대선 후보라는 점에서 철저한 진상조사가 있어야 하기에 국회 차원의 조사를 요구한다"고 밝혔다.

열린당은 "그동안 검찰 수사는 김경준의 횡령 및 주가조작 혐의에 국한하고 있고, 금감원은 '조사 완료된 사안이고 계좌관련 인적사항을 공개할 수 없다'는 입장이어서 조사가 제대로 이뤄지지 못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에 대해 한나라당은 "한나라당의 후보 검증은 한나라당이 국민과 함께 철저히 할 것"이라며 국정조사 요구 철회를 촉구했다.

나경원 대변인은 "청와대와 열린우리당이 국정조사, 특검 운운하며 하이에나처럼 정치공작에 혈안"이라며 "열린우리당의 이런 정치공작은 오로지 대선판을 또다시 흔들어 국민을 속이고 나라의 미래를 도둑질하려는 검은 음모일뿐"이라고 주장했다.
 
나 대변인은 이어 "이제 국회를 정치공작의 난장으로 만들려고 하느냐"면서 "열린우리당은 즉각 음침한 정치공작에서 손을 떼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김영학 기자 ky1974@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