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선진당, 일본의 '독도 영토권 도전'에 강력한 대응 촉구
상태바
자유선진당, 일본의 '독도 영토권 도전'에 강력한 대응 촉구
  • 김희선 기자
  • 승인 2009.12.25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력한 대응만이 독도를 지킬 수 있다."
"강력한 대응만이 독도를 지킬 수 있다."

자유선진당은 25일 일본의 독도 영토권 도전에 대해 강력한 대응을 이명박 정부에 촉구했다.

민주노동당도 "일본 정부가 독도 영유권 주장에 대해 원천적으로 포기하지 않는 한, 한일관계 정상화는 없다는 입장을 명확히 밝혀야 한다"고 이명박 정부를 압박했다.

일본 정부는 이날 독도의 일본 영유권 주장을 고수하면서도 독도라는 표현을 명기하지 않은 고교 지리·역사 과목의 새 교과서 학습지도요령 해설서를 발표했다.

선진당 박선영 대변인은 이에 대해 "간교하기 이를 데 없다"며 "대한민국의 주권과 영토권에 대한 명백한 도전이며 우리 정부와 국민을 우롱하는 처사"라고 비판했다.

박 대변인은 이어 "일본 정부는 독도 영유권 주장을 전면 철회하고 해설서에서 관련 조항을 전부 삭제해야 한다. 한국정부와 국민에게 사과도 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일본이 독도를 자기네 땅이라고 우기고 있는데도 '과거는 묻지 않겠다'고 하는 이명박 정부의 미온적인 태도도 도마 위에 올랐다.

박 대변인은 일본 정부의 이러한 독도 영유권 주장에 대해 "우리 정부의 미온적인 대응이 초래한 결과이기도 하다"고 지적했다.

민노당 우위영 대변인은 "이명박 정부가 이번 사안과 관련해 유감을 표명하겠다는 수준에서 임시봉합하려는 것에 대해 실망을 금할 수 없다"며 "이런 정부를 과연 국민들이 어떻게 납득할 수 있겠냐"고 이명박 정부의 저자세 외교를 비판했다.

박 대변인은 또한 "역사를 직시한다면서 역사를 바로 잡지 않는다면 누구도 그 진정성을 신뢰할 수 없다"며 "강력한 대응만이 우리 독도를 지킬 수 있다"고 거듭 정부의 강력한 대응을 주장했다.

우 대변인은 "그동안 독도문제를 둘러싼 한일관계 질곡의 원인은 일본이 우리나라의 영토를 강탈하려는 기도를 포기하지 않았기 때문"이라며 "따라서, 이 문제를 '표기'문제로 축소왜곡하지 말아야 하며, 중학 과정 해설서에서 명기된 '독도영유권주장'도 원천적으로 삭제돼야 하고, 근본적으로 일본이 독도에 대한 강탈 야욕을 완전히 접어야만 한다"고 촉구했다. 

김희선 기자 news770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