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자체발광' 절대 미각, 39개 한우 부위 별 맛 구분 공개
상태바
MBC '자체발광' 절대 미각, 39개 한우 부위 별 맛 구분 공개
  • 김기동 기자
  • 승인 2010.01.05 2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MBC '자체발광' 팀이 39개 한우 부위 별 맛 구분을 공개한다.
ⓒ 데일리중앙
만화 '식객' 속에 등장하는 절대 미각은 현실에서 가능할까?

개그맨 대표 식객 이병진씨와 육수로 갈증을 해소한다는 고기 마니아 조정린씨, 그리고 일반인 참가자 4명이 직접 궁금증 해결에 나섰다.

그러나 한우를 공짜로 먹는다는 생각에 덤벼들었을 뿐인 이들, 한우에 대한 지식은 바닥이다.

혹독한 미각 훈련을 통해 도전하는 '한우의 달인'. 이들의 도전은 과연 성공할 수 있을 것인가?

도전자들은 하나같이 푸짐한 고기 파티부터 기대했건만 가혹한 미각 훈련의 연속이다. 1단계는 한우농장을 찾아 초음파까지 동원해 최고급 한우 찾기, 2단계는 바로 정형작업에 투입되어 39가지로 소분할 한 특수 부위를 공복에 생(生)으로 음미하면서 씹어 삼키기, 3단계는 한우 구이를 눈앞에 두고 이름을 알아맞히는 것이다. 맞히지 못하면 당연히 먹지 못한다. 최상의 혀 컨디션 유지를 위해 자극적인 음식과 술, 담배는 금지다.

결국, 합숙까지 감행하며 한우 특수 부위 완전 정복에 나선 <워낭소리>팀과 <먹.죽>팀.

처음에는 한우의 향과 육즙 맛에 대결보다는 식탐(?) 채우기에 급급했던 이들 6인은 점점 절대미각의 세계를 깨우쳐 가는데.. 이들은 과연 미각 트레이닝을 통해 한우 절대미각자로 등극할 수 있을까?

결과는 오는 1월 7일(목) 오후 6시 50분, MBC 프로그램 '자체발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기동 기자 webmaster@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