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박연대 "한나라당과 합당에 앞서 서청원 대표 사면복권부터"
상태바
친박연대 "한나라당과 합당에 앞서 서청원 대표 사면복권부터"
  • 석희열 기자
  • 승인 2010.01.07 12:05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나라당 일각에서 6월 지방선거 전 합당 얘기가 나돌고 있는 가운데 친박연대는 7일 "합당의 첫번째 전제 조건은 서청원 대표의 사면복권"이라고 밝혔다.

친박연대 김세현 사무총장(사진)은 이날 <데일리중앙>과 통화에서 "친박연대와 한나라당은 우리나라 보수 정치세력의 한 축으로서 남이 아니다. 얼마 전까지만 해도 친박연대는 한나라당의 한 부분이었다"고 혈맹관계를 강조했다.

특히 한나라당 홍준표 의원의 6월 지방선거 전 서청원 대표의 특별사면 및 합당 발언에 대해 "초록은 동색"이라며 적극 환영 입장을 밝혔다.

김 사무총장은 그러면서도 "매사가 첫 단추를 잘 꿰야하듯이 합당에 앞서 서청원 대표의 사면복권이 반드시 이뤄져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이명박 대통령이 잘 되는 게 박근혜 전 대표가 잘 되는 것이고, 이 대통령을 도와주는 것이 10년 만에 되찾은 보수정권을 유지하는 길"이라고 한나라당과의 강한 연대감을 거듭 밝혔다.

그러나 이명박 대통령과 한나라당에 대해 아쉬움도 드러냈다.

공천 헌금 파동으로 똑같이 검찰 수사를 받은 창조한국당 문국현 전 대표에게 집행유예가 선고된 데 견줘 서청원 대표가 실형을 받은 것은 형평성에 어긋난다는 것이다.

또 지난 18대 총선 공천 과정에서 빚어진 불협화음과 파동에 대해서도 강한 유감을 나타냈다.

김 사무총장은 "당시 한나라당 대표나 사무총장이 잘못된 공천에 대해 적어도 유감 표명은 있어야 하는 것 아니냐"고 말했다.

결국 친박연대는 내용과 방식에 대한 접점만 찾으면 한나라당과의 6월 지방선거 전 합당에 원칙적으로 찬성한다는 입장이다.

한편 한나라당 홍준표 의원은 이날 한 라디오 프로그램에 나와 6월 지방선거에 앞서 서청원 대표의 사면 및 친박연대와 합당을 주장해 파장을 낳고 있다.

석희열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재경 2010-01-08 08:38:38
당연한 말씀입니다.
서대표님 삼면복권 없이 합당은 있을 수 없고 있어서도 않됩니다.
적과의 동침도 아니고 아비를 죽인 원수는 어떻게 한집에서 살 수 있겠습니까
이명박 대통령은 지금 당장 모던 사심을 버리고 대의를 위해 결단을 내려야 할 것입니다
더이상 국론 분열을 조장하지 말기를.......

2010-01-07 20:32:50
특별사면이 아니라 사면복권을 원한다 이거네.
합당 조건으로 서청원을 풀어주고 복권까지 해달라 이말이제
하긴 죄진넘은 따로 있는데 서 대표만 억울하지. 맞는 말이네.

지나가다 2010-01-07 16:11:07
당연히 서청원대표 사면복이 되어야 한다...
합당문제는 차후 생각 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