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병헌, '아시아스타상' 수상
상태바
이병헌, '아시아스타상' 수상
  • 이지연 기자
  • 승인 2010.01.14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배우 이병헌씨가 '2010 아시아모델상시상식' 아시아스타상을 수상한다.
ⓒ 데일리중앙
배우 이병헌씨가 (사)한국모델협회(회장 양의식)과 (재)한국문화산업교류재단(이사장 김영훈)이 주최하는 '2010 아시아모델상시상식'에서 아시아스타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아시아스타상의 선정 기준은 자국 내 뿐만 아니라 모델, 드라마, 영화, 음악 등 다양한 문화인들 중 아시아 문화컨텐츠의 교류에 큰 영향을 끼친 스타에게 수여된다.

그는 한국을 대표하는 배우로서 2009년 영화 '나는 비와 함께 간다'와 'G.I.Joe'에서 보여준 수준급의 영어실력과 함께 잘 단련된 근육질 몸매와 현란한 액션, 강렬하고 인상적인 표정 연기로 세계인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또한, 성공적인 헐리우드 입성을 한 데 이어 국내에서의 6년만의 드라마 복귀작 '아이리스'에서는 한층 깊어진 월드급 연기력으로 시청자들을 매료시켰으며, 지난 2009년 말, 'KBS 연예대상'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또한, 각계 아시아를 대표하는 스타들을 집중 조명하는 CNN '토크 아시아'(TALK ASIA)의 2010년 새해 첫 인물로 선정되며, 올해 가장 주목받는 아시아 최고의 스타로서의 위치를 입증했다.

한편, 올해로 5번째를 맞이하는 '2010 아시아모델상시상식'은 '아시아는 하나(Asia is One)'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문화컨텐츠를 통해 아시아가 하나임을 기치로 진행되는 화합과 교류의 문화축제로 아시아 각 국가를 대표하는 최고 모델들과 현지 모델 산업계 주요 관계자들이 한 자리에 모여 각 분야 발전을 위한 시상식을 갖는 자리이다.

2010 아시아모델상시상식은 국내에서 SBS플러스를 통해 방영되며, 아시아 21개국 주요 26개 TV를 통해 방송될 예정이라 전세계가 시청하는 글로벌 행사가 될 전망이다. 

아시아 모델상 시상식을 주최하는 사단법인 한국모델협회 양의식 회장은 "아시아 모델상 시상식은 모델 문화컨텐츠를 통해 아시아 여러 나라들의 대중문화, 패션산업을 교류할 수 있는 '소통의 장'으로써, 한국 패션과 다양한 문화컨텐츠들이 세계로 뻗어나갈 수 있도록 선도하는 행사가 될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모두가 주목하고 있는 '2010 아시아모델상시상식'은 14일 전야제, 15일 올림픽 공원 내 올림픽홀에서 저녁 7시에 본 시상식이 진행 된다.

이지연 기자 webmaster@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