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국유림관리소 사유림매수 추진
상태바
부여국유림관리소 사유림매수 추진
  • 뉴스와이어
  • 승인 2010.01.15 1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여=뉴스와이어)
산림청 부여국유림관리소(소장 조백수)에서는 저탄소 녹색성장과 산림의 공익기능 확대를 위하여 167억원을 들여 충청남도 및 대전광역시 내의 공·사유림 1,189ha를 상반기에 집중 매수한다고 밝혔다.

부여국유림관리소는 국유림확대를 통한 경영임지 확보와 산림의 공익기능 증진, 국토보전 등을 위하여 올해 167억원을 들여 부여국유림관리소 관내(충청남도 및 대전광역시) 공·사유림 1,189ha를 상반기 중에 집중 매수한다.

매수 대상 산림은 산림경영 임지뿐만 아니라 타법에서 제한 받아 왔던 공원지역, 개발제한구역, 자연환경보전지역, 상수원보호구역 등 그동안 재산권 행사가 불가한 산림도 산림의 공익기능 증진 및 국토보전 등을 위하여 적극 매수 추진한다.

매수방법은 산림소유자로부터 매도신청서가 제출되면 현지조사 및 법적 검토를 거쳐, 2개 이상의 감정평가법인이 감정한 평균가격을 기준으로 매입하게 된다.

이렇게 매수한 산림은 숲가꾸기 사업 등을 통하여 생태적으로 건강하고, 경제적·공익적 가치를 실현하는 숲으로 만들고 또한 국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산림의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산림서비스 공간인 도시림, 경관숲, 마을숲 등으로 제공한다.

특히, 올해부터는 조세특례제한법 개정(2010.1.1시행)으로 2년 이상 보유한 산지를 국유림법 제18조에 따라 국가에 양도하는 경우에는 양도소득세의 100분의 20을 감면(도시지역 산지는 제외)되어 사유림 양도에 따른 산주의 세액부담이 줄어들게 되므로 개인 산주의 많은 참여를 바라며, 사유림 매수와 관련된 산림청 부여국유림관리소 재산관리계(전화 041-830-5030)로 연락하면 자세히 안내해 드린다고 밝혔다.

보도자료 출처 : 산림청 부여국유림관리소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배포

뉴스와이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