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 불구속 입건 강병규씨 출국금지 조치
상태바
검찰, 불구속 입건 강병규씨 출국금지 조치
  • 김기동 기자
  • 승인 2010.01.16 09:53
  • 댓글 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방송인 강병규씨.
ⓒ 데일리중앙
드라마 '아이리스' 촬영 현장에서 폭행에 가담한 것으로 알려진 방송인 강병규(37)씨가 경찰에 불구속 입건됐다.

경찰은 강씨의 지인 ㄱ씨 등 2명에 대해서는 폭력행위 등의 처벌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사전 구속영장을 청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프로야구 선수 출신인 강병규씨는 지난해 12월 '아이리스' 촬영장에서 제작사 대표가 자신을 탤런트 이변헌씨 고소 사건의 배후로 지목했다며 폭력을 행사한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은 그러나 ㄱ씨 등 두 사람은 폭행 과정에서 야구방망이 등을 섰지만 강씨는 폭행 가담 정도가 약했다고 밝혔다.

또 서울 중앙지검 형사7부는 이병헌씨 등이 제기한 고소 고발 사건과 관련해 강병규씨를 15일 출국금지 조치했다.

검찰 관계자는 강씨의 출국금지 조치에 대해 "강병규씨가 한 차례 출석 요구에 불응했고, 수사상 필요에 의해 강씨와 강씨의 지인 최아무개씨를 최근 출국금지 조치했다"고 밝혔다.

검찰은 강병규씨가 지난해 말 이병헌씨와 이씨의 전 여자친구 권아무개씨가 각각 명예 훼손 혐의와 상습 도박 혐의로 고소, 고발을 벌인 사건에 연루된 것으로 보고 있다.

한편, 강병규씨는 앞서 상습도박 혐의로 기소돼 집행유예를 선고받았으며, 아직 그 기간이 끝나지 않은 상황이다.

김기동 기자 webmaster@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6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쓰레기민족 2010-01-23 00:38:51
강병규 이혁재 이런애들과 소속사로부터 뇌물과성상납으로 얼룩진 KBS 피디들

검찰이 리스트 다 갖고 있다 고위층 검사친구로부터 다 술자리에서 내가 직접 들은얘기이고

다만 검찰 조직이란게 조폭이 피디들이든 예능국장이든 손안에서 갖고 놀며

힘의 균형을 맞추고 검찰 또한 그과정에서 뇌물과 성상납 같이 엮여있다

한마디로대한민국자체가 부정과비리로 얼룩진나라고

김대중 노무현 조차도 이런애들 놔둔것자체가비극임

이론... 2010-01-18 01:12:23
빙신들아... 전부 안티냐.... 편견과오만... 제3자도 아니고 뭐 그리...

이런 2010-01-17 09:53:35
시청료가 날강도 깡패 강병규같은 쓰레기들한테 흘러들어간다고 생각하나 잠이 안온다.

양하치 2010-01-17 09:52:35
최소한 몇백억원은 벌었겠지. 혹시 도박해서 다 날려버렸나 양아치야.
KBS는 서민들 주머니 털어 저런 양아치들한테 수십억원을 갖다 줫다니 말이 안나온다.
뼈빠지게 공부해 대학 나와도 한달에 80만원 벌기도 힘든 세상에 저런 양아치새키한데
수십억원을 그냥 갖다 상납하다니. KBS는 그냥 문닫고 강병규한테 넘기는게 낫겠다.

날건달 2010-01-17 09:50:00
그동안 공영방송에 지상파를 휘젖고 다녔다니 아이고야
KBS 국민 시청료 걷어다가 저런 양아치한테 수십억 수백억씩 갖다 바쳤냐?
자기 돈이라면 저런 날건달한테 돈을 주겠나. 지 돈 아니라고 멋대로 주는군.
저런 양아치한테는 수백억을줘도 서민들한테는 10원도 안주는게 KBS다.
고작한다는게 시청자들에게 성금받아서 전달하는게 고작. KBS도 없애라. 강벽규가 사장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