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세균 "정운찬 총리, 술 취해 한 말도 아니고..."
상태바
정세균 "정운찬 총리, 술 취해 한 말도 아니고..."
  • 김주미 기자
  • 승인 2010.01.18 10:19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정세균 민주당 대표는 18일 세종시 수정을 위해 대국민 홍보에 총력전을 펼치고 있는 정운찬 총리를 향해 "술 취한 사람도 아니고..."라며 맹렬히 비난했다.
ⓒ 데일리중앙
세종시 문제를 둘러싸고 민주당의 대정부 공세가 점점 거칠어지고 있다. 특히 주요 표적이 되고 있는 정운찬 국무총리에 대해서는 인신공격성 발언도 서슴지 않는다.

정세균 대표는 18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정 총리가 전날 세종시 건설본부장이 되겠다고 한 발언을 문제삼으며 "자신의 본분을 망각한 망언"이라고 비난했다.

또 '행정부처를 이전하면 나라가 거덜난다'는 취지의 발언에 대해 "대국민 협박"이라며 "새해 벽두부터 국민에게 협박 공갈하는 정운찬 총리는 제발 정신 차려라"고 규탄했다.

정 대표는 이어 "술 취해 한 말도 아닐 텐데 어떻게 그런 말을 할 수 있는지 기가 막힐 따름"이라며 정 총리에 대한 공세를 멈추지 않았다.

당정청에 대한 비판도 이어졌다. 세종시 관련한 대국민 홍보전을 '민심쿠데타'로 규정하고 즉각 중단할 것을 요구했다.

정 대표는 "당정청이 함께 나서 국민을 협박하는데 도를 넘고 있다"며 "유령도시가 된다느니, 쪽박이라느니 도대체 국민에게 희망을 줘야 할 당정청이 연초부터 이렇게 대국민 협박을 해도 되는지 반성하라"고 주장했다.

박주선 최고위원은 이런 이명박 정권을 '3중 분열정권'이라고 직격했다.

박 최고위원은 "총리가 일곱 번이나 충청지역을 방문하고 권력기관과 정보기관을 총동원해 세종시 수정여론 조작에 나선 것은 반대여론을 힘으로 제압하겠다는 총성 없는 내전"이라며 "세종시 백지화 때문에 서울과 지방이 갈등하고 혁신도시와 기업도시가 초토화되며 기업과 대학이 희생양이 되어 신음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는 "이를 보는 국민은 큰 혼란과 절망을 느끼고 있다"며 "이명박 대통령은 여야를 정쟁에 몰아넣고 행정을 낭비하며 온통 국가를 내전상태로 만드는 세종시 백지화를 직접 철회할 것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앞서 이규의 부대변인도 17일 내놓은 논평에서 정운찬 총리를 '희대의 정치사기꾼' '괴벨스의 완장 찬 총리' 등의 격한 낱말로 원색 비난했다.

한편 민주당은 행복도시(세종시) 백지화 저지뿐만 아니라 국론 분열을 야기한 책임자를 반드시 처벌해야 한다는 입장이다. 이를 위해 국정조사가 필요하다고 보고 한나라당을 압박할 계획이다.

김주미 기자 kjsk@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팔구 2010-01-18 22:50:24
엠병.
술 많이 먹었나보이.
서울대 총장이 저 짓거리 하고 있으니 후배들이 뭣을 배울꼬.
참 한탄스럽다. 무슨 주막집 강아지도 아니고 저게 뭐람.

이상식 2010-01-18 22:48:19
정운찬이 ㅇ진짜 총대 맸네
저렇게 해서 뭐가 남는게 있다고 저러는기 모르겠군.
무슨 광대 보는 기분이다. 정운찬이 저래 망가질 줄 누가 알았겠노.
이명박 대통령이 대단한건지 정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