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온라인, 1월 말 스트레스 테스트 실시
상태바
패온라인, 1월 말 스트레스 테스트 실시
  • 김기동 기자
  • 승인 2010.01.20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패온라인 포스터.
ⓒ 데일리중앙
2차 비공개서비스를 앞둔 2010년 기대작 '패온라인'이 서버 안정화 작업을 마치고 스트레스 테스트를 실시한다.

와이디온라인의 오리엔탈 판타지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패온라인(www.ndolfin.com)은 오는 30일, 하루 동안 깜짝 비공개서비스인 '스트레스 테스트'를 실시한다.

'패온라인'은 유명 작가 야설록(현 와이디온라인 상임고문)의 총괄지휘 아래 동양판 반지의 제왕이라 불릴 만큼 방대한 고대 아시아의 영웅담, 신화 등을 기반으로 한 대작 MMORPG로, 지난 10월 1차 비공개서비스를 통해 게이머들에게 처음으로 공개된 바 있다.

1월30일 오전11시부터 오후11시까지 12시간 동안 실시되는 이번 스트레스 테스트는 기존 1차CBT 테스터로 당첨된 인원 1만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안정화를 거친 서버의 검증 및 유저 데이터 보장, 최적의 서버 수용 가능 인원 및 환경 측정 등을 중점적으로 테스트한다.

이번 스트레스 테스트에서는 1차 비공개서비스에서 선보인 총 10개 지역과 600여 개의 퀘스트가 모두 공개될 예정이다. 게이머는 이족과 하족, 2종족의 남녀 캐릭터 중 하나를 선택해 최대 25 레벨까지 성장시킬 수 있다.

패온라인은 이번 스트레스 테스트를 통해 검증된 서버 운영의 안정성을 바탕으로 2월 말 2차 비공개서비스를 실시할 예정이며, 올 봄 공개서비스를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향후 진행될 2차 비공개서비스에는 여러 게이머가 모여 '단'을 구성 후 단 레벨업을 통해 단 전용스킬을 사용할 수 있는 시스템과, 캐릭터 상승 능력치를 적용할 수 있는 업그레이드 된 '펫' 등 다양한 콘텐츠가 보강될 예정이다.

김기동 기자 webmaster@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