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올해 지방공무원 임용시험 일정 사전 발표
상태바
서울시, 올해 지방공무원 임용시험 일정 사전 발표
  • 데일리중앙 기자
  • 승인 2010.01.21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는 올해 지방공무원 임용시험계획 공고(2월 중 예정)에 앞서 공무원 수험생에게 사전에 시험정보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2010년도 지방공무원 임용시험 일정을 21일 확정·발표했다.

조직 개편에 따른 정원 감소와 6급 이하 정년 연장 등으로 올해 신규채용 수요가 200여 명에 불과하지만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해 지난해 수준(545명)을 유지한 550명 정도를 채용할 예정.

시는 또한 지난해에는 시험공고 이후 최종합격자 발표까지 7개월 정도가 걸렸으나 올해는 2월 중 공고, 9월 17일 최종합격자를 발표해 1개월 정도 일정을 줄일 계획이다.

7~9급 및 연구사 공개채용 필기시험을 지금까지 일요일에 시행했으나 응시생들의 공휴일 휴식권 보장과 원활한 시험 관리를 위해 올해부터는 토요일에 시행하게 된다. 이에 따라 올해 치러지는 행정·기술·연구직군의 필기시험을 같은 날짜인 6월 12일(6월 둘째 주 토요일)에 동시 실시한다.

사회형평적 인재 채용의 선도적 역할 수행을 위해 서울시는 상대적으로 고용 여건이 나쁜 중증장애인 대상 특별임용시험을 올해에도 지속 추진하기로 했다. 구체적인 채용 규모는 오는 5월 중 최종 확정될 예정.

채용시험 응시원서 접수 일정은 추후 확정되며 인터넷 응시원서접수 사이트(gosi.seoul.go.kr )를 통해서만 접수가 가능하다. 응시수수료는 7급 및 연구사 7000원, 8급·9급 5000원.

서울시는 시험별·직렬별 선발 예정 인원 등을 포함한 2010년도 지방공무원 공개채용시험과 관련된 구체적인 계획은 시 홈페이지, 서울특별시인재개발원 시험정보, 인터넷 응시원서 접수 사이트 등을 통해 공고할 예정이다.

데일리중앙 기자 webmaster@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