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애, 한대 박사과정 '올 A'... 성적도·성품도'일등'
상태바
이영애, 한대 박사과정 '올 A'... 성적도·성품도'일등'
  • 데일리중앙 기자
  • 승인 2010.01.22 23:0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영화배우 이영애씨.
ⓒ 데일리중앙
영화배우 이영애(38)씨가 연기 뿐만 아니라 대학원 성적에서도 톱을 기록해 팬들을 즐겁게 하고 있다. 현재 이영애씨는 모교인 한양대 연극영화과 대학원 박사 과정을 밟고 있다.

22일 한양대 쪽에 따르면, 이영애씨는 대학원 박사 과정 지난해 2학기에서 3학점 짜리 '연기론 연구', '연극 이론'에서 모두 A학점을 받았다. 이번 성적은 배우라는 특혜 없이 이영애씨의 순수한 노력으로 이뤘다는 점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한양대 연극영화화 대학원은 심사가 엄격하고 현직 종사자라 하더라도 부가 점수가 주어지지 않는 학교로 유명하다. 이 때문에 학부 과정이든 대학원 과정이든 입학은 했지만 졸업하지 못하는 연예인들이 그동안 많았다.

한양대 독문과를 졸업한 이영애씨는 지난 2001년 중앙대 신문방송대학원에서 석사 학위를 받았고, 현재 한양대 대학원에서 최형인 교수에게 지도를 받고 있다.

'연기론 연구' 수업을 지도한 최 교수는 "무슨 일이든 대단한 집중력을 보여 타의 모범이 된다"며 "과제 준비도 아주 열심히 했고 발표도 적극적으로 했다"고 칭찬했다.

데일리중앙 기자 webmaster@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머어쩌라고 2010-01-24 15:20:39
머어쩌라고머어쩌라고머어쩌라고머어쩌라고머어쩌라고머어쩌라고머어쩌라고머어쩌라고머어쩌라고머어쩌라고머어쩌라고머어쩌라고머어쩌라고머어쩌라고머어쩌라고머어쩌라고머어쩌라고머어쩌라고머어쩌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