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스 24, 새해맞이 블로그 플래닝 올림픽 개최
상태바
예스 24, 새해맞이 블로그 플래닝 올림픽 개최
  • 김기동 기자
  • 승인 2010.01.25 2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새해 맞이 이벤트를 실시하는 '예스 24' 홈페이지 캡처.
ⓒ 데일리중앙
2010년 남아공 월드컵과 벤쿠버 동계올림픽의 해를 기념하여 인터넷서점 예스24에서는 네티즌들에게 올 한해 목표달성을 도와주고, 푸짐한 선물을 전하는 'YES블로그, 2010년 플래닝 올림픽'을 오는 2월 15일까지 개최한다.

'YES블로그, 2010년 플래닝 올림픽'은 독서목표를 세우고 실천하는 <독서플랜 경진대회>와 YES블로거의 활발한 활동을 지원하는 <새내기 블로그 꾸미기 경진대회> 등 2종으로 진행된다. 네티즌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예스24 활동 지원금 및 할인쿠폰, 루오전 티켓 등 풍성한 선물을 받을 수 있다.

먼저 <독서플랜 경진대회>는 독서를 하고 도서지원금도 받아갈 수 있는 이벤트로, YES블로거로 활동하고 있는 모든 독자들을 대상으로 진행 된다. 2010년 한해 동안 자신의 독서계획을 세우고 이벤트 참여버튼을 클릭해 신청할 수 있으며, 이 때 책에 대한 리뷰를 5건 이상 남기면 당첨확률이 더욱 높아진다.

이후 오는 2월 26일, 예스24 선정단과 독자들의 댓글을 토대로 한 심사를 통해 열혈 독서매니아 25명을 선정, 금, 은, 참여상 3분야로 나눠 발표할 예정이다.

독서계획이 뚜렷하고 알찬 내용의 리뷰를 활발하게 올린 금메달 최우수 플래너(5명)에게는 '도서지원금 10만 원'을, 은메달 우수 플래너(20명)에게는 '색채의 연금술사 루오전 티켓'을, 참가자 전원에게 '쟈뎅 카페모리 기프티쇼'를 증정한다.

YES블로그가 없거나, 새롭게 시작하려는 이들을 응원하는 <새내기 블로그 꾸미기 경진대회>도 진행한다. 네티즌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자신의 YES블로그에 어떤 글을 올릴지, 어떻게 활성화시킬지에 대한 계획을 자유롭게 올리면 된다.

이벤트 기간 내 자신의 계획에 맞춰 도서, 영화, 공연에 대한 리뷰 및 관심사, 취미생활 등 주제에 관계없이 매일 1건 이상의 글을 블로그에 업데이트하면 된다. 이들 중 가장 활발한 활동을 나타낸 블로거 41명을 선별해 금, 은, 동 3개 분야로 나눠 수상할 예정이다.

적극적인 블로그 꾸미기로 최고의 목표달성을 이룬 금메달(1명)에는 블로그 지원금 20만 원을, 우수 콘텐츠를 등록해 블로그를 업그레이드시킨 은메달(10명)은 지원금 5만 원을, 목표에 맞게 충실히 활동한 동메달(30명)에게는 1만 원을 전달한다.

또한, 블로그 활동을 하지 않아도 이벤트 참여할 수 있는 방법도 마련돼 있다. 응모작을 보며, 글을 읽고 느낀 점이나 칭찬, 응원메시지 등을 댓글로 남기면 된다. 이 중 가장 많은 댓글을 남긴 1명을 추첨해 신간도서 10권을 전달하며, 댓글 남긴 독자 중 100명을 추첨해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예스포인트 1천 원 권을 증정한다.

이번 이벤트를 기획한 김정희 YES24 커뮤니티팀장은 "바쁜 일상 속에서도 독서를 하고 자신이 읽은 책을 블로그에 기록하는, 이른바 '독서의 생활화'를 몸소 실천하고 있는 독자에게 보다 많은 혜택을 전하고자 이 행사를 기획했다."며, "또한 보다 많은 네티즌들이 YES블로그를 체험하며, 다양한 문화콘텐츠와 양질의 서비스를 누리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예스24는 2003년 11월 인터넷서점 최초로 블로그를 오픈, 현재 276만여 개의 블로그가 개설돼 있다. 독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하루 평균 660여 편의 책, 공연, 영화 등 문화 관련 리뷰 및 글이 등록, 문화소통의 장(場)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김기동 기자 webmaster@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