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이명박 '검증공방' 전면전
상태바
청와대-이명박 '검증공방' 전면전
  • 석희열 기자
  • 승인 2007.06.15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 오늘 명예훼손 고소... 이 "정권강탈음모 중단하라"

이명박 전 서울시장의 후보검증을 둘러싸고 연일 계속되는 청와대와 이 전 시장 사이의 날선 공방이 정면 충돌로 치닫고 있다

청와대는 이 전 시장 쪽이 "자신에 대한 의혹 제기는 청와대의 정치공작"이라며 청와대 배후설(음모설)을 주장한 것에 대해 법적 대응에 나설 예정이다. 청와대는 이 전 시장이 위기를 모면하기 위해 근거없이 청와대를 끌어들이고 있다고 비판했다.
 
천호선 청와대 대변인은 14일 오후 브리핑을 통해 "근거없는 음모론을 얘기하기 시작하는 순간 이명박 후보야말로 구시대 공작정치의 포로가 될 것임을 엄중히 경고한다"고 밝혔다.

▲ 한나라당의 유력 대권주자인 이명박 전 서울시장은 최근 열린우리당 등 여권의 잇따른 의혹 제기에 대해 "청와대의 정치공작"이라며 청와대 개입설을 주장했다.
ⓒ 이명박 홈페이지
청와대는 오늘(15일) 안으로 사과하지 않으면 이 전 시장 쪽 박형준, 진수희 대변인을 허위사실 유포와 명예훼손 혐의로 검찰에 고소할 방침이다. 이 전 시장의 후보검증을 둘러싼 공방이 '장외 공방'으로 번지고 있는 것.

이에 대해 이명박 전 시장 쪽은 정권강탈음모를 당장 중단하고 정정당당하게 선거에 임하라고 맞받았다. 또 청와대가 이 전 시장 쪽을 고소하면 맞대응하겠다는 입장이다.

이 전 시장 선대위 박영규 공보특보는 15일 "2002년 선거 당시 김대중 정권은 병풍, 기양건설, 20만 달러 수수설 등 각종 의혹 사건을 조작 날조, 정권을 강탈해 갔다"고 지적하고 "현재 진행되고 있는 이명박 후보 죽이기 플랜은 지난 2002년 대선 당시의 이회창 후보 죽이기 플랜의 재판"이라며 거듭 청와대 개입설을 주장했다.

박 공보특보는 "모든 정황으로 볼 때 노무현 대통령과 열린우리당을 비롯한 범여권 세력은 정치공작 전문세력, 정권강탈 전문집단"이라며 "청와대와 열린우리당은 민의를 조작해 불리한 대선 판도를 뒤바꾸려는 정권강탈음모를 중단하고 정정당당하게 선거에 임하라"고 말했다.

석희열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