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우리 '자기주도학습' 워크숍 참가자 모집
상태바
한우리 '자기주도학습' 워크숍 참가자 모집
  • 한소영 기자
  • 승인 2010.02.02 2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단법인 한우리독서문화운동본부 평생교육원(www.hanuricampus.com)은 학습내용과 학습태도를 주도적으로 관리하는 학습능력을 기르고 독서 포트폴리오 작성을 돕는 '자기주도학습' 워크숍 참가자들을 오는 2월 8일까지 모집한다.
 
중학교 입학을 앞둔 예비중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가자 전원에게 개인별 학습유형 검사와 행동유형 검사를 무료로 받을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 특히 한우리 독서클럽 회원일 경우 회비 20%가 할인된다.
 
이번 '자기주도학습 워크숍'은 입학사정관제로 인해 더욱 중요시되고 있는 '자기주도학습'을 테마로 예비중학생들이 자기 이해를 통해 직업 탐색 후 인생의 목표를 세우고, 주도적으로 시간과 학습 내용을 관리하는 방법을 습득하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또, 자신의 목표와 관련 있는 도서를 선정하고, 독서플랜과 포트폴리오 작성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
 
이틀에 걸쳐 자기주도학습연구회 소속 전문 연구원의 도움아래 <프로그램 이해>, <자기 이해를 통한 자신감 향상>, <시간관리>, <긍정의 힘>, <시간관리 리뷰>, <인지학습 전략>, <독서포트폴리오 구성방법>, <독서 포트폴리오 실습>등의 커리큘럼으로 진행된다.
 
접수 방법은 한우리캠퍼스(www.hanuricampus.com)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서울, 부산지역에서 진행되는 주말 A반은 오는 2월 20일부터 21일까지, 서울, 천안, 대구지역에서의 주말 B반은 2월 27일부터 28일까지 총 16시간으로 진행된다. 참가 비용은 30만 원이다. 02-363-0111번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우리독서문화운동본부 박범석 교육원장은 "최근 입학사정관제 도입과 외국어고등학교 등 고교 입시제도가 개편되면서 자기주도학습과 독서활동이 한층 중요해졌다."고 밝히며, "이에 스스로 자신을 이해하고, 목표를 세워 실천하는 자기주도학습 능력을 키우고 꾸준히 독서활동 기록활동을 돕도록 '자기주도학습' 워크숍을 마련하게 됐다."고 전했다.

한소영 기자 webmaster@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