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FC 109 커투어 승리? 국내외 팬들 압도적 "네!"
상태바
UFC 109 커투어 승리? 국내외 팬들 압도적 "네!"
  • 이지연 기자
  • 승인 2010.02.04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월 7일(한국시각), 에서 맞대결을 펼치는 랜디 커투어(47, 미국) vs 마크 콜먼(46, 미국)의 라이트헤비급 빅매치를 놓고 국내외 네티즌들이 일제히 커투어의 압승을 예상했다.

국내 주관 방송사 수퍼액션 홈페이지와 UFC 공식 홈페이지 승자 예상 투표에서 전세계 격투기 팬들이 커투어의 승리에 더 많은 점수를 줬다.

4일(목) 현재, 국내 주관 방송사 수퍼액션 홈페이지에서는 총 투표자 817명 중 633명(77.5%)이 커투어의 승리를, 184명(22.5%)이 콜먼의 승리를 예상하며 커투어의 승리에 넷심이 기울고 있다.

UFC 홈페이지에서 진행되고 있는 매치별 승자 예측 또한 커투어가 88.6%라는 압도적인 지지를 받으며, 11.4%에 그친 콜먼을 월등히 앞서고 있다.

커투어와 콜먼은 UFC 명예의 전당에 헌액된 선수들로, 우열을 가리기 힘든 거물들이다.

하지만, 네티즌들은 UFC와 프라이드를 넘나들며 초대 챔피언을 역임한 콜먼보다 UFC 헤비급(-120kg)과 라이트헤비급(-93kg)을 넘나들며 총 5차례나 챔피언 자리에 오른 커투어의 승리에 무게를 싣고 있다.

5번의 챔피언이라는 화려한 경력과 지천명에 가까운 나이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인기 정상 가도를 달리고 있는 커투어가 최근 재기에 성공한 콜먼을 압도할 것이라는 게 격투 팬들의 판단이다.

두 선수의 대결은 '40대 짐승남' 파이터들의 보기 드문 맞대결이자, 양대 레슬링 명가 수장 간의 격돌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탄탄한 근육질의 몸매로 강인한 남성미를 풍기며 '40대 짐승남'이라는 별칭을 얻은 두 선수가 그레코로만 레슬링과 자유형 레슬링을 대표해 맞붙는다. 각자가 설립한 '익스트림 커투어'와 '해머하우스'에서 후배 파이터들을 양성하는 역할도 겸하고 있는 두 선수의 자존심을 건 한판 승부가 기대된다.

커투어와 콜먼의 대결이 펼쳐지는 는 한국시각으로 오는 7일(일),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가스 '만달레이베이 이벤트 센터'에서 열리며, 당일 오전 11시 30분, 액션채널 수퍼액션에서 독점 생중계 된다.

이지연 기자 webmaster@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