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원격평생교육원, 사회복지학 및 부동산학 수강생 모집
상태바
에듀윌 원격평생교육원, 사회복지학 및 부동산학 수강생 모집
  • 김희선 기자
  • 승인 2010.02.04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중앙 김희선 기자] 에듀윌 원격평생교육원은 사회복지학 및 부동산학 2010년 1-2차 수강생을 모집한다.

모집자격은 고졸이상 학력소지자로 사회복지학이나 부동산학에 관심이 있다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개강과목은 부동산학 관련 5과목, 사회복지학 8과목이다. 개강일은 3월 1일(월)이며, 6월 13일(일)까지 학습이 진행된다. 수강료는 학점당 50,000원으로, 최대 24학점까지 신청할 수 있다.

부동산학의 경우 공인중개사나 주택관리사 자격증을 취득하면 16학점을 인정받을 수 있어, 학위 취득에 필요한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수강신청 전 방문상담이나 온라인을 통해 무료 학습설계 상담을 신청하면 학점은행제를 처음 이용하는데 따른 어려움을 최소화 할 수 있다. 부동산학사학위 취득은 전공(60학점), 교양(30학점) 총 140학점을 이수해야 한다.

사회복지분야로의 취업에 관심이 있다면 학점은행제의 유용성은 더욱 크다. 학점은행제를 이용할 경우 8개월 정도만 투자하면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사회복지사2급은 전공필수 10과목과 전공선택 4과목 이상을 이수하면 취득할 수 있다. 사회복지사1급 자격증은 사회복지사1급 시험을 별도로 치러야 취득이 가능하다.

사회복지사2급을 고려하고 있다면 먼저 학습설계 상담신청을 통해 자신의 상황에 맞는 취득방법을 알아보고 준비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학점은행제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전화나 온라인 메신저, 원격평생교육원 게시판을 이용해 문의할 수 있다.

한편, 에듀윌 원격평생교육원은 사회복지사로 활동하고 싶지만 망설이고 있는 지망생들을 위해 '사회복지학과정 설명회'를 오는 20일(토) 오후 1시부터 3시 30분까지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설명회는 사회복지사의 전반적인 활동과 전망에 대한 강의에서부터 학점은행제 학습에 대한 주의사항, 깜짝 경품이벤트 등 알찬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설명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되며, 현재 참여신청을 받고 있다.

김희선 기자 news770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