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7급 공무원' 등 특선영화 편성
상태바
MBC '7급 공무원' 등 특선영화 편성
  • 한소영 기자
  • 승인 2010.02.07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MBC 설 특선 영화로 편성된 7급 공무원
ⓒ 데일리중앙
MBC가 설을 맞아 소중한 시청자들을 위한 특선 영화를 준비했다. 2월 14일(일)「적벽대전 2」를 시작으로 「7급 공무원」,「사생결단」등이 방송된다.
 
▶ 설 특선영화 「적벽대전 2」

방송 : 2월 14일(일) 10시 30분
감독 : 오우삼
출연 : 양조위, 금성무
원제 : Red Cliff 2
장르 : 전쟁, 액션, 모험, 드라마
등급 : 2시간 20분 / 15세
제작 : 중국 (2008년)
개요 : 적벽대전의 이야기(조조의 출정, 유비와 손권의 동맹, 제갈량과 주유의 조조와의 지략싸움)를 그린 블록버스터/전쟁 영화
 
줄거리 : 유비의 책사 제갈량은 손권과의 동맹에 극적으로 성공하고, 손권 휘하의 명장 주유와 함께 조조군을 크게 물리친다. 그리고 불리한 전세를 역전시키기 위해 빈 배로 10만개의 화살을 구해오는 제갈량의 지략과 조조 스스로 최고의 장수의 목을 치게 하는 주유의 심리전으로 유비와 손권의 연합군에게 승리가 보이는 듯하지만...
 
▶ 설 특선영화 「7급 공무원」

방송 : 2월 15일(월) 11시 30분
감독 : 신태라
출연 : 김하늘, 강지환
장르 : 액션, 코미디
등급 : 2시간 20분 / 12세
제작 : 한국 (2009년)
개요 : 서로의 신분을 감추는 국가정보원 커플이 상대를 속이며 아슬아슬한 사랑을 하는 내용을 그린 영화
 
줄거리 : 여행사 직원으로 위장한 경력 6년차 국가정보원 요원 ‘수지’. 과거는 밝혀도 정체만은 밝힐 수 없는 직업 특성상 남친 ‘재준’에게 조차 거짓말을 밥 먹듯 하다 일방적인 이별을 통보 받는다. 말도 없이 떠나버린 재준에 대한 서운함과 괘씸함에 몸부림치던 그녀. 3년 뒤, 청소부로 위장한 채 산업 스파이를 쫓던 중 재준과 우연히 다시 마주치게 된다! 국제 회계사가 되어 나타난 재준. 그를 보자 수지의 마음은 다시 흔들리는데...
오랜 연인 수지의 반복되는 수상한 거짓말에 지친 ‘재준’. 한국을 떠난다는 전화 한 통으로 이별을 통보하고 러시아로 유학을 떠난다. 3년 뒤 국제회계사로 신분을 위장하고 국가정보원 해외파트 소속 요원이 되어 돌아온 재준. 깨지기 일쑤, 실수 연발의 신참이지만 의욕만은 넘치는 재준은 현장투입 첫 임무로 러시아 조직을 미행하던 중 우연히 수지와 마주친다! 호텔 청소부가 되어 있는 그녀의 모습이 쇼킹하지만 애틋한 마음만은 여전한데... 속이는 게 임무, 감추는 게 직업인 그들은 '7급 공무원'.
 
▶ 설 특선영화 「사생결단」

방송 : 2월 15일(월) 24시 40분
감독 : 최호
출연 : 류승범, 황정민
장르 : 느와르, 액션
등급 : 2시간 10분/ 19세
제작 : 한국 (2006년)
개요 : 황금구역을 관리하는 마약중간 판매상과 마약계 거물을 잡기위해 미쳐있는 형사와의 쫓고 쫓기는 내용을 그린 영화
 
줄거리 : 3만명의 고객이 우글거리는 황금 구역을 관리하는 마약 중간 판매상 이상도(류승범)는 최고급 오피스텔에서 살며 폼나게 즐기는 인생이다.
 
그러나 마약계 거물 장철(이도경)을 잡겠다는 집념에 사로잡힌 미치광이 형사 도경장 경장(황정민)에게 약점을 잡히면서 잘나가던 상도의 인생에 브레이크가 걸린다. 결국 도경장의 협박에 못 이겨 함정수사에 협조한 상도.
 
그러나 도경장은 함정수사가 실패로 돌아가자 대신 상도를 감옥에 넣어버린다.
 
장철의 행방이 손에 잡힐 듯 가까워지자 도경장은 출소한 상도를 다시 찾는다. 뒤를 봐줄 테니 다시 한 번 손을 잡자고 청하는 도경장. 그러나 이미 도경장 때문에 감옥에서 8개월을 보낸 상도는 호락호락 넘어오지 않는다.
 
도경장의 비호 아래 칼부림을 벌여 잃었던 영업구역을 되찾은데 이어 도경장에게 거액의 사업 자금까지 뜯어낸 상도. 결국 장철의 조직에 들어가 자유롭게 장사하는 것을 도경장이 눈감아 주는 대가로 정보를 넘겨주기로 한다.
 
장철에게 최고 형량을 받게 하기 위해서 마약 유통의 핵심인 제조 현장을 덮쳐야만 하는 도경장. 그러나 장사에 눈이 팔린 상도가 3개월이 지나도 아무런 정보를 넘겨주지 않자 그의 분노는 극에 달한다.
 
자신을 보호해 주겠다는 도경장의 각서를 받아낸 후에야 제조 교수의 행방을 알려주는 상도. 한편 도경장이 장철과 교수가 만나는 현장을 덮치기 위해 잠복근무에 들어간 사이 상도는 천문학적 액수에 달하는 장철의 마약을 빼돌린다.
 
하지만 장철과 교수가 만나는 현장을 덮친 도경장은 뜻밖의 존재와 부딪히고, 장철의 몰락을 틈타 단숨에 전국을 장악하려던 상도의 야망 역시 예상 밖의 장애물을 만나게 된다.
 
각자의 먹이를 향해 이빨을 드러내고 달려들던 두 남자의 ‘사생결단’은 결국 예상치 못했던 최후를 향해 달려가는데...MBC에서 방영 된다.

한소영 기자 webmaster@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