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비출판사, 이태엽 장편소설 ‘해 뜨는 낙원을 찾아서’ 출간
상태바
한비출판사, 이태엽 장편소설 ‘해 뜨는 낙원을 찾아서’ 출간
  • 뉴스와이어
  • 승인 2010.02.08 2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뉴스와이어)
우리 역사는 세계적 판타지가 될 수 없는가? 그 물음에 대한 답을 젊은 소설가 이태엽이 굵고 힘찬 필치로 주치를 앞 세워 모험과 사랑을 적어 내려가는 대서사 어드벤처 드라마 <해뜨는 낙원을 찾아서>로 들려 준다.

<해 뜨는 낙원을 찾아서>는 신라 김씨가 흉노에서 유래하였다는 고대사를 바탕으로 한국적인 판타지를 일구어 낸 이태엽 소설가의 처녀작으로, 훈투족의 주치가 낙원을 찾아 가는 동안 겪게 되는 모험을 무한한 상상력과 작가의 힘차고 빠른 전개와 필치, 사실적인 묘사로 서구에만 존재하는 환타지를 통한 영웅을 고대사를 바탕으로 사실적으로 그려내고 있다. 또한, 소설 속에 등장하는 지형과 괴물은 모두 토속적인 것으로 작가는 한국적인 것으로 얼마든지 서구의 환타지를 뛰어넘는 재미와 즐거움 그려낼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작가의 말

어릴 때 동화책을 많이 읽어서 그런지 어른이 되어서도 여전히 동화 같은 이야기가 좋다. 오래전 해리 포터의 열풍이 불었을 때, 우리나라에서도 세계의 많은 사람이 즐길 수 있는 재미있는 이야기가 있었으면 좋겠다는 바람이 있었다. 이후 반지의 제왕까지 나와 판타지 열풍을 더 뜨겁게 달구었는데 여전히 우리나라의 이야기는 없었다. 그래서 직접 한국적인 느낌의 이야기를 써 보기로 했다.

이 이야기는 신라 김씨가 흉노에서 유래하였다는 고대사의 가설을 근간으로 하고 있다. 여기에 동북 아시아 여러 민족의 역사와 민속을 곁들여 한국적인 영웅담을 그렸다. 오늘날 우리에게 결여되어 있는 동북 아시아인으로서의 주체성과 또 어려움을 극복해 나갈 수 있는 투지를 재미있는 이야기를 통해서 되새겨 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

본문 일부

괴수들의 울음소리가 점점 가까워지자 주치는 수리를 하늘 높이 띄워 보내 나아가는 방향의 먼 앞쪽을 감시하게 하였다. 하늘에서 내려다보면 땅위에서는 보이지 않던 먼 곳의 물체도 잘 보이게 된다. 수리는 하늘로 날아 올라간 지 얼마 지나지 않아 갑자기 날개를 퍼덕이며 부리를 앞쪽으로 길게 내밀었다. 부리를 내민 방향으로 위험이 다가오고 있다는 뜻이었다. 주치는 꽁꽁 언 손으로 활을 꺼내 화살을 장전했다.

“우웨~”
이내 괴성과 함께 커다란 괴수가 눈 덮인 바위 뒤에서 튀어나왔다. 설인이었다. 키는 주치의 두 배정도 되어 보였고 온몸에 흰색 털이 숭숭 나 있었다. 주치는 다급히 화살을 쏘았고 주치가 쏜 화살은 설인의 가슴에 푹 꽂혔다. 그러나 설인은 잠시 주춤하더니 화살을 뽑아 던지고 계속 돌진해 왔다. 화살을 맞은 설인의 가슴에서는 푸른색 피가 흘러내리고 있었다. 그리고 여기저기서 설인들이 불쑥불쑥 튀어나오더니 주치를 향해 덤벼들었다.

‘헉!’
주치는 황급히 오던 길로 내달리기 시작했다. 주치는 항상 말을 타고 다녔기 때문에 두 발로 달릴 일이 거의 없어 발이 빠르지 못했다. 그러나 설인들이 덤벼드는 지금과 같은 상황에서는 경우가 달랐다. 그렇게 빨리 달려본 건 난생처음이었을 것이다. 한참을 달려 고개 마루에 올라서자 더 이상 설인들은 따라오지 않는 것 같았다. 돌아보니 설인들은 되돌아가고 있었다. 숨이 턱에 찼다. 허파가 목구멍의 크기에 비해 과도한 공기를 빨아들이려 하는 바람에 목에서는 기괴한 소리가 났다. 눈앞이 뽀얗게 밝아지더니 대낮인데도 불구하고 수많은 별똥별이 반짝반짝 빛을 내며 춤을 추고 있었다. 가쁜 숨이 좀 진정되자 주치는 남쪽에서부터 북쪽까지 산맥을 쭉 훑어보았다. 산맥의 중심부에는 하늘까지 닿을 것 같은 높은 산들이 마치 장성처럼 세상을 가로막고 있었다. 그 가운데에 그래도 사람이 비집고 들어갈 만한 틈이 딱 한군데 보였다.

<목 차>
01. 탐험을 떠나다
02. 맴돌이 사막을 탈출하다
03. 은둔하는 부족을 만나다
04. 죽음의 강을 건너다
05. 마적을 소탕하다
06. 어둠의 숲을 지나다
07. 태고의 호수를 건너다
08. 얼음산맥을 넘다
09. 해적을 물리치다
10. 왕으로 추대되다

<해 뜨는 낙원을 찾아서 서지정보>
작가: 이태엽 / 페이지: 175 / 출판사: 한비출판사 / 값: 10,000원

보도자료 출처 : 한비출판사

뉴스와이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