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시청보호시간대 오전까지 확대
상태바
청소년시청보호시간대 오전까지 확대
  • 뉴스와이어
  • 승인 2010.02.17 0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뉴스와이어)
2010년 10월 1일부터 청소년을 선정·폭력적 방송물로부터 보호하기 위한 청소년시청보호시간대가 오전까지 확대된다.

보건복지가족부(장관 전재희)는 청소년시청보호시간대를 확대하는 청소년보호법 시행령 개정안이 2월 16일(화) 국무회의를 통과하였다고 밝혔다.

개정안에 따르면 현재 평일 오후 1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운영되고 있는 청소년시청보호시간대가 오전 7시∼오전 9시에 추가로 적용되고, 토요일과 공휴일, 방학기간에는 적용시간이 오전 7시로 앞당겨진다.

복지부 관계자는 “그 동안 등교 전 아침시간이나 토요일, 공휴일, 방학기간의 경우 오전시간 내내 청소년이 시청하기에 부적절한 프로그램이 자유롭게 방영되어 민원이 많았다”고 하면서, “앞으로는 이러한 문제점을 해소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복지부는 청소년시청보호시간대 확대 시행과 함께 동제도의 인지도와 활용도를 높이는 방안도 함께 모색할 것이라고 밝히면서, 청소년시청보호시간대에도 자녀들의 연령에 따라서는 시청에 적합하지 않은 방송물이 방영될 수 있고, 특히, 청소년시청보호시간대가 종료되는 밤10시 이후에는 19세 이상 시청가 프로그램 방송이 가능함에 따라 각 가정에서는 자녀들의 TV시청 지도시 각별히 유의하여 줄 것을 당부하였다.

개정된 청소년보호법 시행령은 방송사의 프로그램 편성 조정 등 준비기간을 거쳐 오는 10월1일부터 시행된다.

보도자료 출처 : 보건복지가족부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배포

뉴스와이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